탠트에서 주무실 경우 에어매트도 있으시면 좀 더 편안한 잠을 주무실 수 있습니다. 5-6인용 탠트이면 킹사이즈가 좋습니다. 킹 사이즈는 4명정도가 매트에서 잘 수 있습니다. 전동펌프가 있어야 합니다. 수동으로 바람을 넣은 것은 좀 곤란?
http://www.amazon.com/Coleman-Queen-Sized-Quickbed-Pump-Storage/dp/B00005JD3Y/ref=sr_1_1?ie=UTF8&s=sporting-goods&qid=1217213849&sr=1-1
탠트는 후드(탠트 치고 깥쪽으로 덮어 치는 것)가 좀 여유 있는 것이 좋습니다. 후드가 탠트의 사이즈랑 거의 같으면 비가 오거나 하면 비가 들어올 경우도 있고, 탠트에 들어가고 나가고 하느데 좀 불편합니다.
야영을 가면 현지 캠핑장에서 땔감을 구할 수도 있는 곳이 있으므로 톱도 하나 준비하시면 좋지요.
오는 8월 Labor day에 저희 산악회에서 2박3일 캠핑을 갑니다.
참석하시는 것 환영!
저희는 지난번에 6인용 탠트를 5명(아이 둘 어른 셋)이 사용했는데 충분했습니다. 너무 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비상시를 대비해서 바람을 많이 탈 것 같은 형태는 사지 마세요. 참 그리고, 산악용이 있고, 여름 해변용이 있습니다. 여름 해변용은 봄 가을에 산악에서 사용하면 환풍이 넘 잘되어서(?) 많이 춥습니다.
캘리포니아 날씨에는..특별히 좋은것(비싼거) 구입할 필요 없구요,,
잠잘때 밑바닥 방수하는 비닐카바를 따루사시는게 많은 도움됍니다,
일반 스포츠가개에서 탠트 쎄일자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