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clizine 이 포함된 제품들: Bonine, Bonamine, Antivert, Postafen, Sea Legs, andDramamine (Less Drowsy Formulation)
- Dimenhydrinate이 포함된 제품들: Dramamine, Driminate, Gravol,Gravamin, Vomex, and Vertirosan
아니오. 신기하게도 어지럽다... 생각하니까 차가 멈춰 주셔서... ^^
아, 어지럼증이라는 글을 보니 뽄드님께서 지난번 하셨던 산행중의 고산증 여부에 대한 물음이 생각나네요.
요세미티의 Mt Lyell 아래 첫날 campsite (해발 10500 ft) 에 도착하자마자 저 그리고 같이 산행했던 두사람 모두 한동안 경미한 어지럼증을 호소했습니다. 그전에 10000 ft 급 고지에는 더러 갔어도 말짱했었는데 이번에 그런 어지럼증을 처음 경험했어요. 아마 오르막 오르느라 피곤해진 몸에 바로 야영 준비하느라 몸을 움직이고 숙이고 하다보니 생겼던 모양이에요. 그러나 저녁 먹고 나니 모두 말끔해 졌어요. 그 이후로도 문제가 전혀 없었고요. 그래도 증세가 심하면 심각하겠구나하는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뽄드님 글 보니 나중에 히말라야 trekking 갈때는 생강을 꼭 챙겨 가지고 가야겠습니다. 고산증 방지에도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양약을 되게 싫어하거든요. 늘 좋은 정보 쌩유입니다.
저도 내일 생강을 준비하고 있읍니다.
차로 같이 가는 횐님들에게는 차멀미에 신비의 특효약이 있다고만 했는데...
요즘은 비밀스럽고 신비한것이 넘 없어서 ㅋㅋㅋ( 아~이 참네 위약효과는 완전히 날아갔네)
시유순
제 의사도 Diamox 를 고산증 예방 차원으로 저한테 처방해 주십니다. 이약 복용 하는동안 가끔 각 손가락 끝이 미약하게 찌릿 찌릿한 부작용을 빼면 고산증에는 Diamox 가 상당히 좋읍니다 . 제 의사는 와이프가 페루 사람 이라서 와이프 나라 갈때는 꼭 Diamox 를 미리 먹고 비행기를 탄다합니다. 도착하는 비행장이 8000 삐트 넘는 고지대에 있기때문 이라 합니다.
저는 남들이 이상하게 생각할 만큼 생강을 좋아합니다.
감기에 걸렸을때도 약을 먹는 대신에 생강을 강판에 갈아 끓인후 꿀을 타서 마시곤 합니다.
그럼 신기하게도 감기가 사라지더군요.
생강에 관한 좋은 정보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근데, 본드님. 지난번 빅베이슨 산행에 올때 길이 꼬불꼬불해서 차멀미를 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