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241 Votes 0 Comment 4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Update Log Go comment Print Attachme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Update Log Go comment Print Attachment

8월 요세미티 하이킹 Plan으로 Phono+4Mile(17 Mile, 5200 ft) 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8월 2, 3, 4째 토요일중 택일하여).

백팩킹을 하면 좋겠지만 당일치기로 가볍게 한번 Try해보고 싶어서여.  

차를 4 Mile, Phono TH양쪽으로 두고 17마일 완주하는게 목표지만 가다가 너무 힘들면 갔던길 돌아와도 되구여.


-대략적 Plan

  6시 am : 4Mile TH집결후 차 1대는 두고 Phono TH로 이동후 산행시작

  7:00 pm: 듀이포인트-Taft Point-Glacier Point-4마일 TH까지 하이킹후 남겨둔차로 Phono TH로 남겨둔 차 픽업후 산행종료.

(가급적 헤드랜턴켜기 전에 산행종료가 목표)


이렇게 하려면 1) 금욜저녁 잘곳을 확보해야하고  2) 차가 최소 2대가 가야 합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분 댓글 바랍니다. 

(날짜며 인원 맞춰 보게여.)  


금욜저녁 잘곳은 요세미티 Campground Cancel 된 사이트나 요세미티 가는길의 Private사이트나 아님,  

 Mariposa쯤의 어느 모텔에서 자고 새벽에 출발하거나(1시간반 정도 소요)  --> 이 Option은 맨 마지막에 사이트 잡기가 힘들면...

Phono_4Mile_Alltrail.JPG





http://www.yosemitehikes.com/glacier-point-road/pohono-trail/pohono-trail.htm

  

 

  • ?
    아리송 2017.07.19 16:06

    일단 머릿속 생각만으로 하는거니까 언제든지 변경/Cancel은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8월은 Alta Peak쪽 Camping이 잡혀서 9월이나 10월로 연기합니다.

    그래도 관심 있으신분은 댓글 바랍니다. 같이 계획 세우게..

  • ?
    벗길 2017.07.19 17:56
    아리송님

    저도 개인적으로 8월달에 포호노 트레일 백패킹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는 8월 2째주에 산행 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혼자 간다는 가정하에 4마일 트레일 헤드에 차를 두고 히치 하이킹을 하거나 혹은 걸어서 터널 뷰까지 걸어가서
    포호노 트레일을 종주 하려고 계획 중이었습니다.
    말씀 하신 것 처럼 이 트레일을 혼자 하기에는 교툥 편이 좀 애매해서 어떻게 하나 고민 중 이었습니다.

    한 번 논의 해 보고 가능하다면 함께 산행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어찌피 혼자 갈려고 계획 했지만 ㅎㅎㅎ.

    공지 감사합니다.
  • ?
    아리송 2017.07.19 18:09

    아! 그러셨군여. 가정의 평화를 위해서 장거리 하이킹은 한달에 한번만 하려구여.

    진작 알았으면 Alta Peak쪽 Campground예약을 안할걸..
    저도 1st Come 1st Serve Permit을 받아서 가는거를 생각 해봤는데, 그럴경우 그 전날 11시까지 가서 다음날 시작하는걸 구할수가 있고 아니면
    당일 취소분을 10시 이후에 알아봐야 하는데 혼자 백팩킹하는게 자신도 없고,퍼밋받기가 너무 복잡하고 번거로운거 같아서여.

    (평일이면 또 휴가를 써야 하고.. 금/토는 퍼밋 받기가 힘들테고..)

    혹시 다녀오심 Knowhow를 좀 잘 전수해주셔여.(퍼밋은 어떻게 받으셨느지, 박은 어디서 쯤 하는게 좋은지.) 

     저도 9월에 같은 Route로 한번 Try해보게.. 여기는 항상 To Do List로 올려놓은 코스임.


    아참! 그러구 혼자 가실때는 4마일 TH에 차를 세워두고 El Capitan행 셔틀버스가 9시부터 7시까지 있습니다.(7월부터는 여름 성수기라 있을겁니다.)

    이걸 이용해서 E4나 E6에서 내리면 약간이라도 걷는걸 줄일수 있겠더군여. 이 셔틀이 Tunnel View까지 가주면 제일 좋긴한데...

    히치 하이킹을 하더라도 Bridalveil Fall근처에서 하면 성공확률이 좀 더 있겠지여. 


    아참! 한가지 더, 10월에 요세미티 Upperpine 캠프그라운드 13일 20일 한사이트씩 잡아놓았는데 저는 이때 갈까도 생각중입니다.

    혹시 관심 있으심 참조 하세여.

  • ?
    벗길 2017.07.20 19:57
    네. 감사 힙니다.
    다녀 올 수 있으면 정보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