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만든 상단 커뮤니티 메뉴와 그안에 들어 있는 몇가지 서브 메뉴와 각각의 게시판 이용안내와 만든 목적을 알려 드립니다.
제상황도 녹녹치 않은 요즘 웹페이지 수정과 개선에 제가 시간을 들인 이유는 물론 의도치않게 어쩌다 질문받고하다 끼어들게도 되었습니다만
더시간 들이며 얽메인데는 개인적인 욕심도 살짝 있었습니다.
제가 2016년 베이산악회 가입하고 난후 혼자만 생각했지만 작은 바램은 저희 웹사이트가 열린 산악회 취지답게 산행정보, 등산,캠핑 정보, 안내등이 알차고 회원뿐만 아니라 누구나 산행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게 둘러보고 이용할수있는 웹사이트였어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와 더불어 우리들 참여자도 등산동호회이지만 여러다양한 관심분야 음식, 음악 , 미술, 역사, 컴퓨터/ IT 정보, 스포츠등 그어떤분야라도 우리들 살아가는 소소한 모습, 의견, 생각등도 서툴지만 표현해보고 공감도 해보고 생각해보고 다른의견이라도 열린마음으로 받아들이고 하는 진정한 커뮤니티의 모임이면 좋지 않을까 하는 욕심도 함께요. 모두의 활발한 참여가 있다면 들러보고 싶은 홈페이지. 가입하고 싶은 산악회의 모습이 되리라 믿습니다.
그래서 기능적인 분야만 아니라 시간을 조금 더들여 디자인보다 더중요한 컨텐츠가 있는 웹페이지를 만들고 싶어 여러곳을 손대게 되어습니다.
디자인 부분은 제가 해놨고 봐도 조금 미흡하긴한데 디자인은 추후에 수정이나 변경 가능하며 컨텐츠는 회원분들이 채워주시리라 믿습니다.
여러 테스트와 이틀정도 지켜보니 웹사이트도 이젠 안정화 되어 보입니다.
저의 역할은 이제 여기서 마감 해도 될거 갇습니다.
지난 몇일 새로 바뀐점들은
1. 상단 메뉴에 커뮤니티 메뉴를 새로 생성허고 그안에 여러가지 주제로 새로운 게시판들을 생성하였습니다..
2. 산행지 여행지 정보 와 등산/캠핑 상식 게시판도 게시판 알림을 생성하여 다른 게시판들과 갇이 홈 페이지에 글목록들이 보이게 하였습니다.
3. 커뮤니티 메뉴 부분만은 홈페이지 중간부분에 따로 사진과 제목으로 글을 알리는 공간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4. 홈페이지에 있는 구글 지도 사용법은 + 버턴이나 창에 마우스 갖다대면 손모양이 나타나니 그거움직여 원하시는 산행지 선택해 클릭 하시고 View Larger View 누르시면
해당 산행지 구글지도가 열립니다.
커뮤니티 메뉴의 모든 게시판은 열린 산악회 취지에 맞게 모두공개로 열람 할수 있게 해두었고 글쓰기는 정회원 이상, 댓글달기는 준회원 이상만 가능하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 혹 읽기나 쓰기 권한에 대한 변경요구는 운영위 토의를 거쳐 주시기 바랍니다.
처음엔 글목록이 너무 많아 헷갈릴겁니다만 차츰 적응 되시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