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Reach Mini가 코스코에서 세일하네요
저희 동네에 코스코(마운틴뷰)에 인리치 미니가 들어온지 좀 되었거든요. $299였는데 첨에 좀 째려보다가 기다리면 세일하지 않을까 기다렸는데 역시나 요번에 갔을때 보니 $249로 내려갔어요. 다른곳에서는 $349에 팔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 계시면 한번 보세요.
일단 데려오기는 했는데 박스 열기전에 고민중이에요. 리뷰들을 찾아보니 메세징이 잘 안 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고 (시간이 걸린다 혹은 아예 안간다 이런 경우요) 생각보다 섭스값이 좀 되는것 같아서요. 저의 용도는 이머전시 콜 (안쓰길 바라지만요)하고 하루에 한번 저녁에 식구들한테 살아있어^^ 라고 보내는게 주 목적이에요. 네비는 보통 지도와 아벤자 앱으로 해결하고 있고요. 예전에 혼자 백패킹을 간적이 있었는데 식구들이 걱정할거 같아 섭스가 필요없는 ResQLink PBL을 들고 가서 저녁마다 살아있다고 보내겠다고 하고 갔는데 그것도 어떤날은 가고 어떤날은 안 갔더라고요. 본의 아니게 식구들 걱정만 시키고 말이죠.
혹시 인리치 미니 쓰시는분 계신가요? 경험있으신분 계시면 리뷰 부탁드려요. ^^ 뜯을것인가 고이 리턴할 것인가 고민중입니다.
참 이런글들 보통 등산 캠핑상식방에 올리시던데 제가 아직 정회원이 아니어서 그런지 안 되어서 여기다 올리게 되었어요. 방 잘못 찾아 올린거면 죄송합니다. ^^;;
- ?
-
InReach Mini를 사용해서 한달간 PCT를 진행하며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한달간 기기를 수십번 땅에 떨어트렸지만 아주 튼튼하게 만들어져 전혀 데미지를 받지 않았고 송/수신은 위성 통신의 특성상 수초에서 몇분간의 딜레이가 있을수 있으나 아주 안정적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수 있으며 파워 소비량도 아주 적습니다. 현재까지는 inReach Mini가 최적의 솔루션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내년이 되면 휴대폰에서 위성을 통한 송수신이 가능 것 같으나 아직은 아닙니다.
먼저 아이폰14 모델에서 Farout기능을 이용한 위성 연결을 올해 11월부터 지원한다 했는데 현재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단지 애플이 이용하는 위성은 속도와 용량이 부족한 위성 써비스를 이용하므로 Apple은 위성 통신을 비상 기능으로만 홍보하고 있습니다. 일반 셀룰러 연결을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백컨츄리에서 가족과의 통신을 위한 용도도 절데 아닙니다.
- https://9to5mac.com/2022/09/07/iphone-14-satellite-connectivity-how-to-use/#:
아이폰 보다 먼저 나왔던 소식으로 T-mobile이 테슬라의 starLink와 협업해서 SpaceX의 저궤도 위성의 도움으로 내년에 미국 전역에 셀룰러 연결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발표 했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국립공원, 사막, 산맥과 같은 사람이 살 수 없는 지역, 심지어 영해와 같이 이전에 서비스가 열악했던 지역에 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합니다. 더구나 T-Mobile에서 위성 연결을 이용하기 위해 추가 장비나 새 폰을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희같이 백컨츄리에서 백팩킹하는 사용자에게 가장 적절한 써비스가 될 수 있습니다.
- https://www.androidauthority.com/t-mobile-starlink-satellite-connectivity-3207661/
아이폰과 T-mobile의 이런 행보에 맞춰 verizon과 AT&T도 비슷한 써비스를 내년도에 내놓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년에 T-Mobile 휴대폰에서 제공되는 위성 통신 기능의 써비스 비용과 그 편의성에 따라 InReach mini와 같은 위성 통신 기기의 유용성이 없어질수도 계속 연장될수도 있을듯합니다.
참고] 위급시 비상 통신기기 at backcountry
https://www.bayalpineclub.net/board_hiking_knolodge/741151
-
빅터님께.
PCT 한달간 진행하신 여정을 InReach MIni로 기록하신 것좀 공유해 주실수 있나요? 혹시 가능하시면요
실전에서 하루 어느정도 걸으면 PCT를 할수 있는지,
저같은 레벨도 도전해 볼수 있는지 가늠해 보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두분 모두 자세한 답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전에 제가 썼던 모델까지 포함하셔서 쓰신 자세한 정리글과 답글들고 잘 보고 왔습니다.
애플이 위성연결을 폰에서 지원한다는 것과 티모바일 이야기는 무척 흥미롭네요. 정말 계획대로 잘 진행된다면 언젠가는 인리치 미니가 필요없는 날도 올 수 있겠습니다. 엄청 오래된 폰을 쓰는 저로서는 시간이 좀 걸리겠습니다. ^^;; 지금 사더라도 제가 생각하고 있는 용도로 몇년은 잘 쓸 수 있겠네요. 두분이 공유해주신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제 용도로는 세이프티 플랜 해놓고 백패킹 시즌이 끝나면 중지시키면 딱이겠어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InReach Mini 소형 부피에 4온스 정도의 경량이라 백패킹 Emegency 용도로 적합해 보입니다
사용중인 Garmin i66는 화면에 GPS 지도가 나오긴 하나 무겁고 부피가 큰 단점이 있습니다
Clear Open Sky가 아닌 경우인 동굴,Overcast Sky,나무와 바위가 하늘을 가린 지역이 아닌 이상 간단 Two Way Message는 가능 하다 봅니다
사용하시는 기간만 한달 단이로 섭스를 하실경우 14,99불로 사용후에 중지 하시면 되시고 시그날이 없는 백패킹 트립시 인리치의 동선은 다른3자에게 공유 할수도 있습니다
저 같으면 가격이 저렴해진 카슷코 인리치 그냥 뜨더 볼까 합니다 ^^
멋진 여행 계속 되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