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후기 사진 Upload용량?
폰에서 올리려니까 3mb넘으면 용량초과네요?
다른분들도 그러신가요? 보해님께서 40mb로 늘린걸로 알고있는데 사진 한장만해도 3mb가 넘는데 폰에서 사이즈 안줄이면 못올리나요?
다른분들도 저랑 똑같나요? 근데도 산행후기공지가 가능 하신가요?
웹관리자분께 문의 드립니다. 왜 후기공지에 2MB 넘는 사진은 upload가 안되지요? 페트라님은 된다고 하시는데 저는 왜 안되나요?
-
?
-
?
다른분들 후기 올리실때도 저와 똑같은지요?
아님 저만 그런건지요? 웹지기님께서 설명 좀 해주시지요?
-
몇장까지 가능한진 모르겠으나 최근 8장까지는 올라갔습니다.
-
?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고 공지올릴때 몇장 올리고 나머지는 댓글에 추가로 올리고 했었는데 지금 하려니까 어떤 이유인지 저는 한장도 못올리네요? 하나씩 사이즈 줄이기 전엔 2mb미만의 사진이 없는데 후기사진을 어떻게 올리지요?
왜 페트라님 후기공지는 되고 제가 하려고 하면 안되지요?
-
?
경치사진만 골라서 사이즈 줄여서 올립니다. 저만 이렇게 불편을 주는거 같아 피가 끓어 오르지만 제대로 원인규명이 될때까지 참겠습니다.
일단 다른분들 산행공지 하실때도 저랑 같은 현상이 있는건지부터 파악 해야 겠습니다. 좀 도와 주세요.
만약 이게 특정회원을 타겟삼아 고의로 한게 밝혀지면 현운영진 특히 웹지기는 도덕성에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됩니다. 저도 부디 그런게 아니길 바랍니다.
특히 웹관리자분은 이런 오해발생소지가 있는 현상(?)에 대해서 명명백백하게 밝혀 주시길 거듭 부탁드립니다. (운영진 포함, 현 운영진의 도덕성에 흠집나는일이 없기를 기원하며.. )
-
아리송님, 어제 이글을 보긴 했지만 이번회기에는 제가 웹 관리자가 아니라서 답변을 남기는게 적절치 않은것으로 판단되어 답글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다시보니 저의 Big Pine 캠핑 후기에도 아리송님의 댓글이 있고 이글에서도 저의 닉네임이 여러번 거론되고 방금도 아리송님의 댓글이 계속 달리고 해서 제가 답변 드릴수 있는 부분에 한해서 답글 남깁니다.
먼저, 아리송님이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회원별로 첨부 할수있는 사진이나 파일 용량을 다르게 설정한다거나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사진 첨부를 가능하지 않게 막아놓는다거나 하는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모든 회원에게 똑같이 적용됩니다.
지난번 웹 개편 작업때 PHP 8.1 로 프로그래밍된 Rhymix 웹 구동 시스템을 제가 구해 새로 깔았고 이 웹 구동 시스템이 이전에 설치된 여러 유틸리티 프로그램 (주로 PHP 7.4 이하 버전들로 프로그래밍) 들과 호환에 문제가 있어 웹사이트 관리의 거의 모든 기능을 직접 들여다보고 PHP 8 에 맞게 일일이 수정했고 테스트를 거치고 해서 제가 확실히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야 웹구동 시스템을 새로 만들던지 대폭 수정하면 아리송님이 의문을 제기하시는 회원별 첨부용량을 다르게 한다거나 특정회원의 권한을 제한하는 기능도 가능할수 있겠으나 엄청 많은 시간과 노력들여 복잡한 프로그램을 다시 만들 이유도 없고 또한 저희 베이산악회내에는 이런 쓸데없는짓을 할정도로 Rhymix 에 대해 잘아는 PHP 전문 컴퓨터 프로그래머도 없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모든 게시판은 설정해둔 첨부파일 용량과 한도는 모든 회원에게 똑같이 적용됩니다. 다만 웹관리자는 첨부파일 한도와 용량크기에 제한을 받지 않는게 웹구동 시스템에 적용된 기본설정이구요. 첨부파일 가능여부나 특정게시판의 후기나 글쓰기, 파일첨부, 접권권한등은 각 게시판마다 설정된 회원자격 여부(준회원, 정회원, 등) 에 의해서만 결정되지 회원 각 개인별로 설정할수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저도 이번회기 웹관리자가 아닌 일반 정회원이라 아리송님이 안되는건 저도 안되고 사진 한장당 2mb 이던 3mb 이던 용량 초과라 첨부가 안된다고 나오면 저도 똑같이 용량초과라 첨부가 안되고 Resize 해서 첨부해야 합니다.
🔽 다만, 지난번 웹 작업때 회원분들의 오랜 불편사항이었던 사진을 Resize 해서 첨부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전화기에서도 Resize 할 필요없이 사진을 올릴수 있게 하기 위해 첨부파일 자동 Resize 기능을 만들어 넣어 뒀는데 그건 현재 작동이 안되는걸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3 mb, 10mb, 15 mb 등 아무리 큰 사진 파일이라도 Resize 할필요없이 첨부하면 자동으로 HD 사이즈인 1920 x 1080 크기로 자동 변경되어 첨부가 가능해 지도록 해두었고 자동 Resize 기능은 보통 압축된 파일 형태로 0.5 mb ~ 1mb 사이즈로 자동 변경되며 컴퓨터 스크린을 선명하게 꽉 채울수있는 크기의 해상도입니다. 또한 자동 Resize 기능이 정상 작동돠는 경우이고 글당 첨부파일 총량 한도가 40mb 로 이전과 같이 유지 되고있다면 글한개당 40장 이상의 사진 파일도 첨부가 가능하구요.
Rhymix 가 새로운 웹구동 시스템이라 관리자분이 여러 관리기능들을 시험중에 실수로 자동 Resize 기능을 지워버린 경우일수도 있고, 아니면 웹 관리자가 어떤 연유로 몇가지 설정을 바꾸셨거나, 이것도 저것도 아니면 혹시라도 자동 Resize 기능이 버그가 나는지 자세한 내용은 저도 알수가 없습니다.
-
?
1) 모든 회원에게 똑같이 적용되는데 페트라님 후기공지는 문제가없는데 왜 저는 후기 공지도 못하나요?(한장씩 줄여서 올리기는 했습니다. )
2) 다른분 올린 후기(보해님 후기)에 댓글로 사진 올리는데는 사이즈 제약이 없고 제가 올리려는 후기엔 사이즈 제약이 있나요?
3) 보해님 웹수정이후 잘 사용하다가 왜 최근에 이런일이 생기지요?
이런회답 보해님께 물어보는거 아니고 현 웹관리자님께 물어보는 내용입니다.
최소한 모르면 모른다고 해야지 자신들한테 불리하면 회원들과의 소통은 안중에도 없고 매한대 맞는거 무서워서 그냥 숨고 잠수타면 다 인가요? 그게 현 웹관리자/운영진 모습인가요?동사님/창공님/Fab님 당신들 이런 모습 스스로 쪽팔리지 않으신가요?
세분 다 산악회위해 누구보다 열정적/헌신적으로 일하셨는데 어쩌다 이렇게 변하셨는지... 그전 베어님 모습 보는거 같아 너무 맘이 아픕니다.
-
1. 다른분에게 아리송님이 후기올리신 게시판에 비슷한 크기 사진 첨부해 올려봐달라 부탁해보세요. 아마 그분들도 2mb 인지 3mb 이상이면 똑같이 용량이 초과해 첨부안된다 나오고 한장씩 사이즈 줄여 첨부해야 할겁니다.
2. 제가 올린후기라 사이즈 제약이 없는게 아니고 정회원 후기 게시판 설정이 그렇게 잘못 되어 있는걸로 보이네요. 15mb 도 업로드되면 비슷한 사이즈 사진 3장이면 용량초과라 업로드가 안될듯요. 아리송님이 정회원 후기 게시판에 직접 사진 첨부해 새 후기글 써보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알수 있을듯요. 가능하다면 다른분에게도 부탁해 확인도 해보시구요.
3. 저는 이번회기 웹관리자가 아니라서 웹관리 페이지로 들어가 정확히 어떻게 된건지 볼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의 위의 댓글 제일 마지막 부분에 설명 드린 한가지 경우로 파악하고 짐작할뿐입니다.
* 방문자, 저를 포함한 모든회원들이 보는 글과 댓글들 입니다. 저의 닉네임도 여러번 거론되었고 잘못 이해하시고 있는 점으로 인해 모든 회원들이 보기에 거북하고 과한 표현들도 있어 보여 오해가 없도록 명쾌하게 설명드릴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되어 답글을 달게 된거 같습니다. 저는 별로 유쾌하지도 않은 사안에 대해 제가 끼어들고 답변달고 하는거에 회의감이 있습니다.
저자신은 이후에는 가능하면 현재의 여러 이슈들에 대해서는 글을 자제할 생각입니다. 우리모두 좀더 유쾌하고 성숙된 대화를 기대해 봅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
?
보해님 답변 감사합니다.
다른분들 후기 올리거나 올린후기 댓글로 사진 올릴때 용량제한 없으신지요? 후기올리실때 사진 사이즈 줄여서 올리시나요?
저만 그런건지 알고 싶어요.
그전에 없던 문제가 왜 갑자기 저한테만(?) 생겼는지는 웹관리자 답을 기다리겠습니다.왜 이렇게 simple한 문제가지고도 댓글이 몇번이나 주고 받아
야 하는지....
이글만해도 제가 찍은 사진은 upload가 안되네요. 위의 스크린셧처럼
-
제가 올렸던 사진을 확인해보니 1.7MB, 2.7MB로 확인되네요.
아리송님도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
페트라님 올리신게 다 힙쳐서 40Mb가 안될거얘요.
근데 저는 2~3mb로 제한되어 있는 이유를 찾는겁니다.
사진 한장도 최소 3mb가 넘어서 업로드가 안되서... -
?
더 개인적으로 테스트 해보니까 일반후기방/정회원 후기방 올릴수 있는 사진 용량이 다른거 같아요. 저한테만 그런걸로 오해한점은 사과드립니다. 요즘 운영진과의 소통이 안되어서 제가오해 했습니다. 페트라님은 후기 올릴때 같은현상이 안났다고 해서 더...
정회원 후기방에서는 폰에서 Uploade가 되네요.
일반 후기방/자유게시판/산행공지방 도 정회원 후기방처럼 해주심 감사 하겠습니다
제가 출근하면서 듣는 유튜브인데 어쩌다 저희 산악회 현 운영진 모습이랑 너무 흡사해서, 너무이 양반 내가 하고 싶은말 너무 조리있게, 호소력있게 잘 해주시네요.(임진왜란때 선조의 모습)
-
?
현 운영진은 스스로 일을 키우시내요. 원 죄가 얼마나 큰진 모르겠지만. 그냥 잠수타면 문제가 해결되나요?
현 운영진은 (동사님 창공님 Fab님) 스스로 쪽팔리지 않으신지요? 산악회는 당신네들 없어도 잘 굴러 갑니다.
-
No Image
휴먼님과 솔님 정회원 등업 부탁드립니다
지금 Fab님이 수요일까지 백팩킹중인걸로 알고 있습니다.돌아 오시는대로 아니면 동행님이 가능하시면 두분 등업 부탁드립니다. 휴먼님과 솔님이 정회원 등업 자... -
나비님 제명건에 대하여
면책동의서에 따르면, 산악회와 관련된 모든 활동 및 사고에 대해 회원과 그 가족, 친지에게 법적 책임을 묻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나비님의 제... -
No Image
운영진/산악회 자료실방
Fab님께 질문드립니다. 운영진>산악회 자료실방은 누가 Access가능한가요? 거기 들어가서 좀 볼까 했더니 "요청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란 메... -
No Image
운영진 구성 요건
제 10 조 (운영진 구성)1. 구성: 운영진은 회장 1인, 총무(회계업무포함), 1인, 웹메스터 1인, 및 다수의 산행 운영위원으로 구성한다. 제 16 조 (운영진 유고) 1... -
No Image
야곱님/흑마님 정회원 등업 부탁 합니다.
웹지기님! 야곱님은 오늘로 4번 산행을 마쳤고,흑마님은 여러번 하셨는데 아직 정회원 신청을 안했습니다. 등업 부탁 드립니다. -
No Image
산행 캘린더 쓰기가 안되네요?
특별산행에 올리는 백팩킹/캠핑 이벤트를 캘린더에 등록하려니까 쓰기가 안되네요. 여기다 올리면 날짜별로 한눈에 알수 있어서 편리한데 단풍산행, 포톨라 SP 캠... -
No Image
코비드 검사 킷트 네 개 무료 신청하세요.
우체국에서 전에도 신청해서 받은 적이 있는데 또 하나 보네요. https://special.usps.com/testkits -
No Image
하이시에라님께서 부친상을 당하셨습니다.
하이시에라님께서 부친상을 당하셨다는 전갈을 받고 알려 드립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어 드립니다. -
No Image
홈페이지 계정 아이디 변경 제안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홈페이지를 web hosting service 에서 만들때 개인 이메일 주소를 사용했고, 아직도 그 주소가 사용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게 사실이 아니면 ... -
No Image
동사 회장께서 부친상을 당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동사님이 부친상을 당해서 어젯밤 급거 한국으로 출타하였습니다.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운영진 일동 * 본 부고의 댓글은 생략하니 추후에 각자 ... -
No Image
Big Sur 2박3일 캠핑(9/12~14)
몇달전에 아래 정보대로 예약해둔 캠핑사이트가 하나 있습니다. 캠핑은 주로 교회분들과 근교 캠핑으로 다녔는데 이번은 참가하실분이 정원에 많이 못미치는거 같... -
가을산
2018년 10월초 이스턴 시에라의 노란색 아스펜 단풍 입니다 올해 단풍이 무르익을 무렵 다시 한번 가보려 합니다 맨아래 사진을 혹시 기억 하시는 분이 계신지요 ... -
No Image
산행후기 사진 Upload용량?
최근에 보해님께서 폰에서 후기사진 용량제한을 대폭완화해서 폰에서 사이즈 안줄여도 사진 올릴수 있게 하지 않았나요?폰에서 올리려니까 3mb넘으면 용량초과네... -
No Image
Queen of the mountain — 다큐 ( Netflix )
Queen of the mountain — 다큐 ( Netflix ) 어제 늦게 이 다큐 를 보고 참 우린 좋은 환경 에서 산행 을 하는 구나 하는걸 느꼈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홀로 ...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