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
2024.09.23 10:53
홈페이지 계정 아이디 변경 제안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홈페이지를 web hosting service 에서 만들때 개인 이메일 주소를 사용했고, 아직도 그 주소가 사용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게 사실이 아니면 아래 글은 무시해 주십시오.
처음에는 그렇게 해도 괜찮을 사정이 있었겠지만, 지금은 100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조직이 되었고, 이런 규모의 조직에서 개인 계정을 여전히 사용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유는, 그 이메일 계정의 소유자가 베산 홈페이지의 소유자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베산 이름으로 이메일을 만들고, 현재의 계정 소유자가 허락만하면 간단히 해결될 문제입니다.
이런 부분 빠른 시일 내에 바로 잡기를 건의합니다.
-
답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제안은 보해님이 말씀하신 두번째에 해당하는 것으로 베산 전용 이메일을 만들어 계정이체를 하면 관리자가 바뀔때 마다 바꾸지 않아도 되고 개인 이메일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번만 계정이체하면 됩니다. -
?
좋은 제안 그리고 설명 감사합니다.
Web 관리 기술도 3-4명정도 습득하여, 유지 관리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
네 이전에 베산 전용 이메일이 있었고 서버 계정을 관리하던 웹관리자가 산악회를 떠나는 경우가 있어 베산전용 이메일이 없어졌습니다. 새로 간단히 베산 전용 이메일을 생성해 등록할수도 있어나 계정이체를 하더라도 어차피 페이먼트 자동이체등 누군가는 그 계정을 관리해야하고 확인해야 하는 사람이 웹관리자 아닌가요? 불행히도 새로운 웹관리자가 호스팅 회사 서버 계정까지 관리 못하는 경우가 많아 그대로 이어져 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
누군가 관리하는데 그걸 베산 이메일로 하는 것입니다. 개인 이메일을 유지해야만 될 이유가 없습니다. 페이먼트는, 아직 없다면, 은행에 베산 이름으로 checking account 개설해서 hosting service 계정으로 연결시키면 됩니다.
-
네, 좋은 의견입니다.
저의 개인적 의견으로는 모두들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귀한시간 조금싹들이라도 봉사해 주신다면 베산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부분들 무궁 무진합니다.
제가 조금 주제 넘는 경우라도 좋게 봐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두가지 부분이 겹치는거 같습니다. 어느 홈페이지이던 웹관리자에게 연락 할수 있는 webmaster 계정이 있고 저희 웹 관리자 계정은 당연히 webmaster@bayalpineclub.net 입니다. 다만 저희 웹관리자는 매년 바뀌는 관계로 webmaster@ bayalpineclub.net 으로 오는 이메일은 매번 서버로 들어가 이메일읗 확인 할수없어 통상적으로 대부분의 웹사이트들도 웹관리자가 자주 접근할수있는 개인 이메일로 자동 forward 되게 설정해두는 시스템입니다.
가끔은 이 시스템 설정을 해당회기의 새로운 웹관리자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들이 많아 이전에 포워딩 되도록 설정된 이메일로 전송되는 경우가 있었던 경우로 생각됩니다.
두번째 경우는 서버회사에 웹관리자로 사용되는 이메일의 경우는 서버회사와 호스팅 계약된 당사자의 이메일이 시용되고 이 이메일은 페이먼트등 어카운트 관리와 서버 접권 권한등에만 해당됩니다. 이론적으로는 매년 새로운 웹관리자가 새로 관리자 이메일을 갱신하고 어카운트 재계약을 해야 합니다만 비용도 더들고 효율적이지 않아 호스팅 회사 등록은 어카운트 홀더 이메일을 계속 사용하여 왔습니다.
질문 주셨는데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특별한 과오나 시정 필요성은 저도 잘 모르겠고 새롭게 웹관리 하실분들이 포워딩 설정을 꼼꼼히 챙기시면 충분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