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적인 Outline 은 다음과 같습니다.
06:00 이전 베이지역 출발
10:00 Yosemite Curry Village 도착
10:30 - 14:00 Vernall Fall 산행
14:30 - 15:30 Yosemite Falls 둘러보기
15:30 - 20:00 Yosemite -> Bay 귀환
구체적인 내용은 날씨, 도로 상황, 참석 현황 등을 고려하여 목욜 즈음에 결정하겠습니다.
산행지 | Vernal Fall (산행) & Yosemite Fall @ Yosemite National Park, |
---|---|
난이도 | Moderate (중간) |
예상거리 (mi) | 7 Miles |
고도변화 (ft) | 1,000 Feet |
예상 산행시간 (hr) | 4 Hours |
모이는 시간 및 장소 | 10:00 AM @ Curry Village Parking |
산행 준비물 | 각자 본인의 점심 및 간식, 충분한 양의 물 (1리터 이상) 보온을 위한 스웨터나 가벼운 자켓 비가 올 경우를 대비하여 우비 또는 판쵸 일기예보가 눈이 온다고 하는 경우: Snow Chain (현재 일기예보로는 필요 없을 듯 합니다) |
대략적인 Outline 은 다음과 같습니다.
06:00 이전 베이지역 출발
10:00 Yosemite Curry Village 도착
10:30 - 14:00 Vernall Fall 산행
14:30 - 15:30 Yosemite Falls 둘러보기
15:30 - 20:00 Yosemite -> Bay 귀환
구체적인 내용은 날씨, 도로 상황, 참석 현황 등을 고려하여 목욜 즈음에 결정하겠습니다.
바람잡기 도사로 임명합니다.
바람잡이라?
맨입에?
보직이 하나 새로 생기는데...
Bay Area 에서 Curry Village 로 가는 도로망을 올려주신다면 운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듯 싶은데요...
가장 안전하고,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을 지금 만들어서 포장을 하시든지...
아님, 기존의 길을 올려주시든지 둘중의 하나는 해주셔야 계속 바람을 잡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베이지역에서 요세미티로 가는 길은 대체로 120번 아니면 140번을 타고 들어 가는데,
120번으로 들어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140번 길은 요세미티 내에서 공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최소한 30분 지체를 계산하고 가야 합니다.
한국마켓에서 Curry Village 로 가는 길: 링크를 누르면 구글 맵을 볼 수 있습니다.
옆지기랑 참석하겠읍니다~~^&^
참석합니다 ---JOHNNY WALKER, FANCY
말뚝이, 울타리 참석합니다. Curry Village에서 10시에 뵙지요. 저희는 금요일에 올라가서 Curry Village tent cabin에서 1박을 한 후에 토요일산행에 합류 할 예정입니다.
KT 참석합니다.
6시까지 나라은행으로 갑니다.
KTX(KT taXi) 가 6:00시 정시 출발입니다. (Hybrid라 HP가 낮은 고로 거북이 운행이기 때문입니다. )
트렁크는 크지 않아도 배낭 4개 정도는 들어갈 만 하고 뒷자석도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우~와~ 나 돈 많이 벌거 같어. ㅎㅎㅎ
거북이운행이라고 얘기해 놓고 돈 많이 벌 것 같다고 생각하면 안되쥐. ㅎㅎㅎㅎ.
KTX 한 자리 일단 찜합니다.
저도 차를 갖고 가서 더 많은 횐님들이 카풀을 했으면 좋겠는데,
발바닥 통증이 여전해서 조금만 오래 운전을 하면 종아리 아래 부분이 저려서 힘이 듭니다.
중간중간 교대 운전 가능하구요, 미리 감사 드립니다. :-)
아직 자리 다 차지 않았으면...저도 한자리 껴서 같이 가고 싶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나야 참석합니다.
엘카미노 나라은행 혹은 추후 산호세 카풀 가능 장소로 가겠습니다..
저도 가능하면 카풀 받기 원하며, 당근 카풀 비용 Dutch+@ 하는 센스 있습니다...*^^*
이번 산행은 장거리 여행으로, 한국마켓 기준 왕복거리가 약 400 마일이 되며,
Gas 비용만 약 100불이 들어 갑니다.
카풀을 하시는 분들은 Gas 비용을 Dutch Pay 하여 십시일반을 하는 센스를 적극 권장합니다.
참석합니다. 산호세 카풀장소로 가겠습니다. 가능하면 카풀 받기를 원합니다.
KTX 택시에 좀 부탁할려햇는데 집에서 가까운 JWX 택시를 타게되어 Fremont에서 바로 출발합니다. 낑겨(2)로 ~
시유순 (Rain님들 언제 오실려나..)
전 지금 집 사람의 특명을 받고 아들넘을 꼬시는 중입니다. 근데 Chain 이 필오하다고 해서 제 Hummer 을 가지고 갈 예정인데 캐스 값이 장난이 아님니다. 우짜노~~
근데 무슨 차인데 400 마일에 캐스 값이 100불 밖에 안든는가요? 제 차로 가면 최소한 $200불 이상 들어 가는데요????
제건 60불이면 될 것 같은 데요.
그런 계산이라면 마일리지가 약 10 mpg 정도 나오는 거네요.
체인이 필요합니까 ??
요세미티로 들어가는 120, 140, 41번 도로들은 현재 체인이 필요없습니다.
일기예보에 따르면 23일 (토) 에도 체인이 전혀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고산지대를 통과하는 Tioga Rd 나 Glacier Point Rd는 아직 눈이 덜 녹아 closed 되어 있지만, 요세미티 Valley 지역이나 위의 요세미티 진입도로들은 눈이 다 녹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눈이 올 것 같으면 비상용으로 갖고 가는 것이 좋으나, 현재 일기예보로는 전혀 필요 없습니다...
참가하구요.
1차 집결지 나라은행 주차장에서 뵙겠습니다.
이번 산행에 워키토키가 필요할 것 같은데, 지난 번 산행에서 반납을 안하셔서 좀 걱정입니다.
지난 산행에서 거의 꺼 놓고 있었다고 하니 재충전을 못하더라도 어느 정도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으니, 꺼져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오실 때 꼭 갖고 오시기 바랍니다.
죄송합니다.
워키토키를 사랑하는건 아닌데 ...
다행히 충전은 가득이고, 동행하겠습니다.
만약 체인이 필요치 않으면 10 시에 그곳에서 뵙지요 . (커리 ..rice ?? 빌리..진 ?? )
Chain 이 필요 하다면 Hummer 을 가지고 가야 할것같고..예 10MPG 정도 밖에 안나옵니다..우우... 그럴치 않으면 집 사람 차을 가지고 갈 예정인데. 3차 집결 장소로 Pleasanton 지역이 어떤지요? 다 이쪽을 통해 가는거 아닌가요? 680 타고 오다가 580 갈아 타고 3번째 Eixt 인 Santa Rita Rd 에서 빠지면 바로 Mac Donald 가 있는데 거기서 3차 집 결 장소로 6시 40분 정도면 San Jose 분들이 오실 거리인데...Tri Valley 에서 가실 분들은 이쪽에서 만나서 같이 가면 좋을듯한데.......
참석합니다. JW님 부부차에 낑겨(?)갑니다....
좀 이른 감이 있지만, 카풀에 참조를 하도록 미리 중간 인원점검을 합니다.
· 길동무/산동무 (2): Monterey 출발
· 暘地/옆지기 (2): Pleasanton출발
· Johnny Walker/FANCY, Sooji, pika (4): Fremont출발
· 말뚝이/울타리 (2): 금욜 이동
· KT, 지다, 나야, 처음처럼 (4): 나라은행 @ 6:00 AM
· 빠삐용/산들바람 (2): Pleasanton출발
추세가 커플이 한 차로 가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 장거리 여행을 할 때 다른 사람과 같이 가면 많이 불편합니다. 집 안에 손님이 있는 것 처럼...
가급적이면 혼자 가는 분들 끼리 카풀을 하여 주시고, 카풀을 제공하시는 커플이 있으면 물론 좋겠지만 안하셔도 괜챦습니다.
카풀이 확실치 않더라도 일단 참석의사를 밝혀 주시면, 카풀 계획이 좀 더 용이하겠습니다.
지다 님의 카풀을 보니 Pleasanton 에서 중국 (?) 닉네임 하고 옆지기 라는 분이 계시는데 전 아들 까지 가면 3 이 됨니다. Gas 비 절감을 위해 같이 카풀하면 좋겠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캐스비는 그쪽 차로 가면 반을 부담할수 있고..제 차로 가면 반 만 부담 하시면 됨니다. 제 전화 번호는 925 580-5205 입니다. 지다님 말씀대로 부담이 되시면 따로 가도 괜찮습니다. 따로 가게 되면 제 차에 한두 자리 비기 때문에 다른 분이 같이 가실 분이 계시면 연락을 주세요.
중국 닉네임 ㅋㅋㅋ (죄송합니다 웃어서) 저도 잘 모르는 한자이지만 한국분이시고 양지님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별다른 뜻은 없고요~양지바른 곳,해 잘드는 곳 뭐~ 그런 뜻입니다~
가고 싶지만 금주까지는 아무래도 안되겠네요. 즐겁고 안전하게 다녀 오시길 바랍니다.
뽄드님. 이번 토요일에 별다른 스케쥴이 없으시면 이 근처로 번개한번 때려주실래요?
저의 Taxi 로
벽송,보스톤(이분은 제가 꼬셨어~~)
모시고 6:00 시 나라은행 주차장에서 출발.
글고 처음처럼은 저의 Taxi 에
예약이 된것으로 알고 있는데?...
KT 쪽인감?
봉우리님과 참가한다고 일찍 올리고서 지웠으니 궁금해하실 분도 있을것 같고 해서 몇 자 적습니다.
봉우리님은 기침 감기 증세가 있고, 저의 옆 지기는 부활주일이라 (모임에) 무리하다 싶어서
또 결석입니다. 그나 저나 프리몬에서 가신 길동무님, 산동무 뵐 기회를 놓쳐서 아쉽네요.
여러 흰님들 즐겁고 편안한 산행 하시고 다음에 뵙지요. 무쵸.
.
양지님,빠삐용님 보세요.
아들과 함께 가려구요. 혹시 저희들 좀 신세질수 있을까요.물론 gas비는 시키는대로 하겠읍니다.
저는 castro valley에 삽니다. 415-710-5465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권태기님, 부르스 리와 함께 갑니다~~
빠삐용님께 연락 한번 해 보세요~~
권태기님이 누구 신지..그리고 브르스 리 는 저를 두고 하는 애기 입니까? 아니면 부르스 리 가 저 말고 다른 분이 계시는지요?? 아리송?
페어필드에서 강산외 두명 참가 합니다. (두명은 학생입니다)
가까운곳에 계신분이 있으면 함께 갔으면 좋겠는데 다들 우리 사는 곳하고는 멀어서 우리는 페어필드에서 곳장 요세밋으로 출발할 생각입니다.
스카이님 제 전화번호는 회원정보를 보시면 나와있읍니다.
강산님, 오랜만입니다.
두루님과 저 오클랜드 다운타운 ( 코리아나 플라자 근처)에서 합승 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전화번호나 쪽지 보내주세요. 만나는 장소 알려드릴게요.
강산님 차로 가는 것 실패하면 나라은행으로 갑니다.
저는 프리몬트에서 출발하는 카풀 원합니다. 가능할까요? 만약 가능하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프리몬트에서 출발하는 분들은 대충 팀이 갖추어진것 같습니다.
아마도 강산님이 미니밴을 가져오신다면 가능 할 수도 있을텐데...
카풀이 가능하다 해도 강산님이 페어필드에 사시기 때문에 일부러 프리몬트까지 오시지는 못할겁니다.
강산님께 쪽지를 드리거나 댓글로 문의를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업데이트 합니다 (목욜 6:30 PM 현재, 존칭 생략).
· 길동무/산동무 (2): Monterey 출발
· 말뚝이/울타리 (2): 금욜 이동
· 暘地/옆지기, 권태기, 부르스리 (4): Pleasanton출발
· Johnny Walker/FANCY, Sooji, pika (4): Fremont출발
· 한솔, 벽송, 보스톤, 처음처럼 (4): 나라은행 @ 6:00 AM
· KT, 지다, 나야 (3): 나라은행 @ 6:00 AM
· 빠삐용/산들바람 (2): Pleasanton출발
· 강산 + 2 (3): Fairfield 출발
· Sadik +1 (2): 카풀 필요 (Castro Valley)
· 스카이, 두루 (2) : 카풀 필요 (Fairfield 팀 또는 나라은행팀)
· VALENTINE (1): 카풀 필요 (Fremont)
약간 장거리인 점을 고려하여 4명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나라은행이나 Fairfield 출발팀에 각각 1 자리가 비어 있네요.
그리고, 참석 인원이 30명에 육박하기 때문에 산행 리드에 좀 신경이 쓰입니다.
이번 산행은 산동무님이 리드하여 주시기 바라고, 저와 쟈니워커님이 보조를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빠삐용님네와 함께 카풀하기로 했읍니다.
sadik외 1명 갑니다.
Sadit 님 토요일 Santa Rita Rd Exit 에 있는 Mac Donald 에 6시 40분 까지 오시기 바랍니다. 지도를 빼 봐던니 여기서 3시간 10분 걸린다고하네요. 해서 10 시까지 도착 지점에 도착 할려면 Drive Thru 을 통해 6시 45 늦어도 6시 50분에는 아침 먹으면서 떠나면 될듯합니다.
지나님, 제 차는 ,Sandit 님 + 아들 + 제 아들 + 집 사람 + 저 해서 도합 = 5명입니다.
강산님 차로 결정되었습니다.
저 들꽃하구
전에 비오던날 무쟈게 고생시킨
또다른 한분(깔창님)이랑 함께 참가하려구 하는데...
1차 집결지 나라은행에서 카플 가능한지요?
좀 불편하시더라도 저희 KTX를 이용하심이...
간강 뻐스 한대 대절하문 딱 조카꾸만 그랴!
간강 ??버스 12 시간 min. 에 1200 인데 빌립시다
빌리는 것은 저도 좋은데, 누가 총대를 멜건지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못 합니다...
강강빤쓰요? 차기 운영진에서 토의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은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반대입니다.
알았읍니다. 빠삐용님!
아침은 제가 쏠께요.
업데이트 합니다 (금욜 2:30 PM 현재, 존칭 생략).
· 길동무/산동무 (2): Monterey 출발
· 말뚝이/울타리 (2): 금욜 이동
· 양지/옆지기, 권태기, 부르스리 (4): Pleasanton출발
· Johnny Walker/FANCY, Sooji, pika (4): Fremont출발
· 한솔, 벽송, 보스톤, 처음처럼 (4): 나라은행 @ 6:00 AM
· KT, 지다, 나야, 들꽃, 깔창 (5): 나라은행 @ 6:00 AM
· 빠삐용/산들바람, Sadik+1 (4): Pleasanton출발
· 강산+2, 스카이, 두루 (5): Fairfield 출발
· VALENTINE (1): 카풀 필요 (Fremont)
6시까지 나라은행으로 갈께요
저희때문에 비좁게 가는듯해서
죄송하네요
암튼....
내일 뵐께요.. ^^*
저 발렌타인입니다.
이번에는 여러 이유로 참석하기가 어렵겠네요.
신경 써 주셔서 감사드려요.
다음에 참석하겠습니다.
다시 감사드리며, 좋은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카풀이 여의치 않아 아쉽게 되었네요.
다음 산행에서 뵙겠습니다...
무심입니다. 혹시내일 Chabot Regional Park 으로 가실 의향이
있으면 전화해주세요. 저는 옆지기와 함께 Fremont에서 떠납니다.
(510) 552-2672
양지/ 옆지기, 권태기, 부르스리 님 저회도 같은 동네에서 떠나는데 같은 곳에서 만나 떠나면 좋을듯합니다. 서로 통성명도 할겸. 저희는 위에서 보신는 봐아 같이 Santa Rita Rd (580) 빠지기 전 선상에 있는 Mac Donald 에서 6 시 40 쯤에 떠날 예정입니다. 이쪽에서 같이 떠날 여건이 되면 오셔서 같이 갔으면 합니다.
저희는 거기서 6시반에 만나기로 했읍니다~~^&^
말뚝이님 한테서 텍스트 메세지가 왔는데, 사람들이 엄청 많고 Curry Village 주차장도 빠글빠글 하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제 시간 보다 좀 일찍 도착하도록 서둘러 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황이 발생하면 텍스트 메세지로 연락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화가 안 되는 곳에서도 텍스트 메세지는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4명)과 함께 2차집결지로 갑니다.
길동무/산동무 참가합니다. Curry Village로 직행합니다.
(비 내린다던 23일 요세미티 일기예보가 유유자적 산행하기 딱인 날씨로 바뀌었네요. 날씨참고: http://forecast.weather.gov/MapClick.php?lat=37.7280949075216&lon=-119.55150604248047&site=hnx&unit=0&lg=en&FcstType=text Saturday: Mostly sunny, with a high near 63. 그리고, 이번주 요세미티 폭포들 수량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계속 바람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