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달은 요세미티의 폭포가 가장 멋있는 달이라 생각됩니다.
정확히 5개월전 아침 8시 정각에 잡은 캠핑장 입니다.
2개 싸이트, 해피아일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 잡았으며 총 인원은 8명 댓글순 , 차는 4대 입니다. ( 텐트 갯수는 상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4월 2일은 official trail 도 없는 잘 알려지지 않은 Ribbon Falls 라는 곳을 갈 예정이며
Upper pine 에서 캠프파이어를 하며 하루 Relax 한 캠핑을 하고 다음날은 백팩킹으로 일박이일 Glacier Point 에서 sunset , sunrise 를 볼 예정입니다.
퍼밋 신청을 하려고 이메일을 보냈는데 이 기간에는 visitor center 에 그냥가서 받으면 된다는 답장을 받았습니다.
예상밖에 일찍 정원이 차고 있어 그룹을 나누는 한이 있어도 정원을 채우도록 하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래 정원은 12명인데 현 상황을 고려해서 8명으로 했던 것이니 현재 참가신청을 하신분들을 재외한 3분 더 신청하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가능한 스케줄 확실하신 분들에 한하여 신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요번에 또 한번의 winter storm 으로 인하여 캠핑, 백팩킹 모두 영하에서 주무실수 있는 겨울캠핑으로 준비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Snowshoes 는 물론이고 microspikes, 겨울용 텐트, ( Upper pine 캠핑장도 눈 위에 텐트를 치게 될 확률이 클것 같습니다) 영하를 견딜 수 있는 침낭, extra 연료 등 일체의 겨울 장비들이 있으셔야 할것 같습니다.
작년 4월을 예로 들자면 상당히 따뜻했었는데 예측할수 없는게 날씨인지라 올해는 눈산행, 눈캠핑이 될것 같습니다.
장비의 유무가 산행을 하고 못하고의 차이로 나뉠수 있으니 한번 더 첵업해 보시고 혹시 눈산행이나 눈위에서 백팩킹을 해보신 경험이 없는 분들이 싸인업을 하셨다면 다시한번 신중하게 고려해 보심이 좋을듯합니다.
*** 저 크리스탈과 태양은 산행 공지와 산행길의 리드는 하겠지만
산행/ 캠핑중 일어나는 어떠한 일이나 사고도 각자 개인의 책임에 있음을 명확하게 밝힙니다.
**** 저의 충분하지 못했던 설명으로 같은 질문을 하시는 회원님들이 계셔서 여기에 다시 설명 드립니다.
제가 잡은 upper pine cg 는 4월 2일과 3일 (금, 토) 일박 이일 입니다. 캠프사이트 두개를 cart 에 집어넣는중 번개와 같은 속도로 토요일 자리는 모두 sold out 이 되어서 토요일은 예약하지 못했습니다.
4월 2일 Camp 4 packing lot 에서 아침 9시에 만나 Yosemite Point 까지 day hiking 을 할 예정이구요 ( 7 miles out & back / 4,000ft elevation gain)
캠핑장으로 돌아와 저녁식사, 장작불놀이를 하고 다음날
( 4눨 3일 토요일) 아침 7시 짐을 다 챙겨 차를 옮기고
Happy Isle 에서 JMT 를 이용해 Glacier Point 로 갈 예정입니다.
거리는 One Way 9 miles/ 4,600ft elevation gain 이며 백팩을 메고 snowshoes 를 신어야 할수도 있기에 하이킹 예상 시간은 8-9 시간을 잡고 있습니다.
아시다싶이 snowshoes 를 신으면 엄청나게 속도가 느려지고 거기다 20 파운드 넘는 backpack 까지 carry 하셔야하니 아주 힘든 산행이 될것 같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던 Ribbon falls 는 원래 official trail 도 없는 곳인데 이곳에 눈까지 쌓여 있다면 거의 산행이 불가능 할것으로 보여 캔슬 했습니다.
원래 Glacier point 도 fourmile 로 올라갈 예정 이였으나 최근에 내린 눈으로 저희가 가는 주에 열릴것같은 확률이 거의 없어보여 Happy Isle 에서 시작 JMT, Panorama trail , Illuette falls 를 지나가는 트레일로 계획을 변경하였습니다.
만약 백팩킹이 너무 부담스러우시다면 금요일 산행/ 캠핑 같이 하시고 토요일은 다른코스로 잡아서 개인산행을 하시고 돌아가시는것도 한 방법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올해 이렇게 늦게까지 눈이 올줄 모르고 4월달이면 snowshoes 는 필요 없겠지 하며 계획했던 일이였습니다. 매일매일 요세미티 webcam 을 보고 있습니다. 눈이 쌓여서 경치는 정말 아름답지만 하이커들에게는 힘든 봄눈산행이 될것같습니다.
*****
백팩킹 하실분들은 곰통 필요합니다~
태양, 크리스탈 참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