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는 수채화같은 신선계 리틀 요세미티 밸리 캠프장으로 초대합니다.
휴가를 미리 신청해야하는 분들이 많으리라 사료되어 일찌감치 공지합니다.
11월 1일부터 셀프 퍼밋이어서 접근성이 좋아지게 됩니다. 퍼밋은 공원입구 매표소 옆 레인저 스테이션 문옆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사본은 통에 집어넣고, 원본은 배낭에 지참하고 산행하시면 됩니다. 밸리 내 방문자 센터에서도 퍼밋작성 가능합니다. 산행은 Happy Isles Trail Head에서 시작하게 되는데, 아스펜의 가을 경치를 감상하면서 고즈넉한 산행을 즐기시려면 Mist Trail을 타지 마시고, Stock Trail을 타셔야 하는데, Stock Trail은 다리를 건너기 전에 셔틀 정거장 옆 우측 화장실에서 시작됩니다. Stock Trail로 1 마일 가량 오르면 JMT와 만나서 JMT가 됩니다. 그로부터 3 마일, 2000 피트를 오르면 JMT는 Nevada 폭포를 넘어서 Mist Trail 과 만나게 됩니다. 그 지점에서 약 반 마일 정도 평지를 걸으면 캠프장이 나오게 됩니다. 소요시간은 개인간 편차가 있겠지만 3 시간 ~ 4 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빨갛게 표시된 루트는 Mist Trail 표시입니다. Stock Trail로는 안내표시가 되지 않아 편의상 Mist Trail로 작성하였습니다. Stock Trail은, 아래 지도를 확대하시면 루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로 올렸지만, 각자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일정을 잡으시면 됩니다. 저는 목요일에 올라가서 토요일에 하산할 예정입니다.
캠프장으로부터 데이 산행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Clouds Rest - JMT 로 돌아오는 Loop : 13.2 miles/3900ft
2. 해프돔 등정 : 등정장비를 갖추어야 하고 날씨가 받쳐주어야만 함.
3. 파노라마 트레일로해서 글레시어 포인트 왕복 산행 : 14.1 miles/4433ft
4. Merced Lake 방면 계곡산행 : 17.4 miles/3465ft
백패킹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께는 아주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요세미티를 좀더 깊이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샌디에고에서도 몇 분 올라오실 예정이니 오랜만에 조인트 행사를 겸합니다.
*** 캠프장이 좋아서 아무데도 가기 싫고, 모닥불 피고 띵까띵까 하시겠다는 분들, 아쥬~~~ 좋습니다.
참가하시는 분들께서는 입산하시는 요일이나 날짜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눈이 올 수도 있으나, 눈이 오더라도, 작년 경험으로보면 스파이크까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지팡이는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야간 취침시 귀를 보온할 수 있도록 비니 모자같은 것을 준비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본 캠프장에는 화장실도 아주 잘 되어 있고, 전화 소통도 가능합니다.곰통 지참여부는 확인 중에 있습니다. 해프돔 등정에 관심은 있으나 장비가 없는 분들은 알려주시면 장비 대여 주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