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1(금)~7/04/22(월) Lake Tahoe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산행지 | 1. Pyramid Peak 2. Twin Lake 3. Echo peak |
---|---|
난이도 | Strenuous (힘듬) |
예상거리 (mi) | 30 miles |
고도변화 (ft) | 9984 ft |
예상 산행시간 (hr) | 3박 4일 |
모이는 시간 및 장소 | Lovers Leap Camping site @ 10:00 AM 7월 1일 금요일 |
준비물 | Lovers Leap Camping site 를 Base Camp로 3박4일동안 camping 을 할것이기때문에 여기에 맞춰서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
참가자 자격과 선정 방법 | 고산 등반 경험자. 댓글 순서로 선정함. Base Camp에서 가까운 Trail 하실분들은 고산 등반 경험이 없어도 됩니다. 초급, 중급, 고급반으로 운영합니다. |
참가방법 | 참석할 회원은 반드시 이 글에 댓글로 참가하겠다고 글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
비상연락 | 831-칠사칠-칠칠삼칠 Organic |
면책 공지 (liability waiver) | 면책 동의 (liability waiver) 이산행에 참가하시는 분들은 산행참가와 관련되는 여하한 사고 혹은 부상피해등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베이 산악회와 회원들에게 하등의 책임을 묻지 않는다는 점에 동의하는것으로 간주 합니다. 면책 동의서 참고해 주세요 |
이번 7/1금 ~ 7/4월 연휴에 Lake Tahoe 에 있는 유명한 trail 1. Pyramid Peak 2. Twin Lake 3. Echo peak 4. Emerald Bay에 가려고 합니다. 우선 금요일 아침 Lovers Leap Campground in Lake Tahoe 에 10시쯤에 도착 First come First serve camping 장을 확보한뒤 아래 1,2,3,4 trail을 하는 일정입니다. 산에 오를때는 당일치기로 간단한 backpack만 가지고가는 trail 이지만, 고도가 높고 험한 산악지역이라 여기에 맞게 준비하셔야합니다. 꼭 3박4일이 아니고 1박2일, 2박3일도 가능합니다. 카풀을 조절해야하기때문에 날짜를 정확히 정해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필수코스>
1. 7월 1일 오후 Echo Peak Trail 7.5 miles https://www.alltrails.com/trail/us/california/echo-peak-loop-trail
2. 7월 2일 Pyramid Peak Trail 8 miles https://www.alltrails.com/trail/us/california/lyons-creek-trailhead-to-pyramid-peak
3. 7월 3일 Twin Lake Trail https://ourwanders.com/twin-lakes-trail-desolation-of-wilderness/
4. 7월 4일. 오전 Emerald Point Trail 4.4 miles https://www.alltrails.com/trail/us/california/emerald-point-trail
<선택코스>
* Angora Lakes to Echo Peak Trail 5.2 miles https://www.alltrails.com/trail/us/california/angora-lakes-to-echo-peak
* Lake Aloha Trail 12.5 miles https://www.alltrails.com/trail/us/california/lake-aloha-trail
* Eagle Lake Trail 1.9 miles https://www.alltrails.com/explore/trail/us/california/eagle-lake-trail--4?mobileMap=false&ref=sidebar-static-map
우리가 갈 곳 2,3,1,4 Trails 순서대로..
- ?
-
FAB님 조언: 여기는 참가제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여러 팀 운영하셔야 합니다. 참가인원은 30명 정도 예상될꺼라서 매일 서너팀으로 갈라서 다니게 될 겁니다. 초보는 초보끼리 중급은 중급끼리, 고급은 고급끼리. 에코픽 팀, 알로하 팀, 탈락팀, 트윈레잌팀, 피라미드 픽 팀, 랄스톤 팀, 베이뷰 팀 등등..캠핑장에서 띵까띵까 팀.....
Camping site 는 참석자 수를 보신 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필경 싸이트 3개는 잡아야 할 겁니다. 러버스맆은 인원 무제한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4명이 신청하면 3개 잡으면 되고, 30명이 신청하면 4개 잡으면 됩니다. 금요일 아침에 최소 3 팀 이상 갈 겁니다. 지난 2 년 동안 경험으로 보면 거기 금요일 11시 전에만 도착하면 서너개 잡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참여자들이 댓글을 올리면 그 중에서 일찍 가실 수 있는 분들을 모집하시고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혹 목요일에 출발하실 분도 계실지 모르니 그 방법도 여쭤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 년 동안은 저와 안데스님이 목요일에 간 바 있습니다. 캠프장은 금요일 오후부터 사람들이 오기 시작해서 저녁에는 꽉 찹니다. 2, 3, 4번을 못잡을 수는 있어도, 서너개를 못잡는 상황은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1번이 제일 좋은데 1번은 핸디캡 싸이트입니다. 2번, 3번, 4번은 오붓하게 우리끼리 지낼 수 있습니다. 소음이 좀 나더라도 다른 싸이트에 방해가 안되는 위치이고, 자리도 넉넉합니다. 모닥불 당연히 됩니다.
-
7월 1일,2일,3일 일정에 참가 하겠습니다 !!
7월1일 저녁에 캠핑장에 도착합니다
공지 감사합니다.
-
?
도로비와 띵가띵가동료1명 참석합니다. 감사합니다~
-
드디어 올리셨군요. 몇가지 부연합니다.
1. 본 활동은 캠핑입니다. 백패킹이 아니구요.
2. Organic 님께서 4 군데 코스를 찍으셨지만, 러버스맆에서 갈만한 코스는 여러군데입니다. 원하시는데로 아무데나 골라가시면 됩니다.
3. Organic님께서 고르신 코스 4번 Glen Alpine Trail은 Mt. Tallac을 올라가기에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거리도 짧고, 고도 게인도 적으며 내려오는 길에 Gilmore Lake을 들렀다 오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4. Echo Peak은 Short Cut으로 올라가서 내려오면서 Angora Peak을 들르시기를 추천합니다. 에코 픽하고 알로하 호수는 같은 트레일을 타는데 주차장이 항상 만원이니 일찍 출발하시기를 권합니다.
5. Twin Lake 트레일은 고도 게인이 1000 피트에 편도 3.2 마일이라서 초보 코스입니다. 단, 고도가 높으므로 고산증 가능성은 있습니다. 캠프장에서 운전으로 1 시간 정도는 걸리고, 트레일 헤드 주차장이 항상 만원이라 아침에 일찍 출발하시기를 권합니다.
6. 피라미드 픽은 거리는 짧으나 가는 길이 내내 가파른 오르막이므로 체력 소모가 상당할 겁니다. 9984 피트니깐 고산증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7. 초보 코스로 Horse Tail 폭포도 재미있습니다. 캠프장에서 운전으로 10 분도 안걸릴만큼 가깝고, 트레일 거리도 편도 2 마일 정도입니다. 수영하실 분들을 위해 천연풀장도 몇군데 됩니다.
8. Emerald Bay를 제대로 보실 분들은 Bay View Trail을 추천합니다. 시간 여유가 되면 Dick's Lake 까지 다녀와도 되고, 내려오는 길은 Eagle Trail로 내려오면서 이글 호수에서 놀다와도 됩니다. 베이뷰 트레일도 주차장이 만원일텐데, Emerald Bay View 주차장에는 차들 출입이 빈번하므로 잠깐 기다리면 자리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9. Emerald Bay를 따라 호숫가를 걸으신 분들에게는 Rubicon Trail을 추천합니다. 전 구간이 평평한 호숫가 길이라 누구나 걸을 수 있습니다.
10. Echo Lake에는 Water Taxi를 운행합니다. 수상택시를 이용하시면 편도 2마일을 먹고 들어갑니다. 요금은 편도 15불입니다.(작년기준) 알로하 레잌을 보고는 싶은데 체력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수상택시를 추천합니다. 막차는 오후 5시 30분입니다.
어느 코스를 가볼껀지는 캠프장에서 모닥불 피워놓고 얘기하시면 됩니다. 러버스맆 캠핑은 레잌타호 총정리 캠핑이며, 우리 산악회가 매년 독립기념일 연휴동안 벌이는 캠핑잔치입니다.
-
제겐 난생처음 겪어본 고산증의 장소입니다. 당시제 문제였던 불면증이 해결됐으므로, 기대를 걸고 참가 신청 합니다. 금, 토, 일 가능한 낮은자세로 참가 합니다. 다만 그분이 오실경우, 지체없이 철수할 생각으로 참가 합니다. 공지 감사드립니다.
-
오랫만의 camping 에 너무 흥분했었는지...선약이 있었던걸 잊고 신청을 했읍니다. 안타깝지만 다음을 기약합니다. 모두 안전하고 재미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
?
참가 합니다. 일단 궁디를 넣고...
금/토/일 2박3일. 7/4는 가족과 함께...
-
?
장비 참가하겠습니다.올게닉님 공지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Views:77
-
?
내 나와바리에 오신다니 환영합니다 ^^
타호의 꽃은 역시 피라미드픽이죠 작년 산불로인해 가장 피해를 많이본곳중에 한곳입니다 산불로 트레일이 엉망진창이고 아직도 닫혀있는 곳도있고요 다행이 제가 제일 좋아하는 Horse Tail로 올라가서 피라미드 레익 알로하레익쪽으로 가는코스는 그나마 피해가 제일 적습니다 이코스는 제가 안내해 드리죠..
-
?
돌님, Horse Trail 안내해 주신다니 감사합니다.
여기 타호에서 시작된 산불로 가장 피해? 본 1인 ㅋ 작년에 9월 5일 (일) 1박 2일 캠핑 Little Lakes Valley to GEM LAKE로 가려던 계획을 타호의 산불로 인해서 FAB님이 Mendocino 북쪽마을 Fort Bragg으로 급변경했었지요. 팔자에도 없던 바다 낚시도 해 보구, Mendocino에서 우럭 33마일 건졌다는. 초짜 운빨 ~
또 다른 일정도 9/11(토) Portola Redwood State Park으로 급변경 했었더랬지요. 작년에 10월 중순까지 산불의 영향이 계속 되었던 걸루 기억합니다.
-
와우! 돌님이 타호의 꽃 Pyramid Peak 까지 안내하신다니 정말 든든합니다. 감사합니다.
-
에코 레잌 수상택시를 왕복으로 이용하시면 하루에 에코픽과 알로하 레잌 일타쌍피가 가능합니다. 한푼이라도 더 써서 불경기를 타개헙시다.......
타호의 3대장은 피라미드 픽, 에코 픽, 탈락. 3 대 미인 호수는 알로하, 이글, 트윈이라고 봅니다. 이러고보니 정작 타호는 빠지게 되네요...
FAB이 꼽는 타호 8경.
타호 제 1경은 에머랄드 베이 올라가는 찻길에서 열리는 Emerald Bay의 광경, 2경은 Angora Peak, 3경은 베이뷰 트레일 산마루에서 보는 이글 레잌, 4 경은 피라미드 핔 정상, 5 경은 탈락에서 보는 타호, 6 경은 Twin Lake, 7경은 에코레잌에서 에코픽으로 질러서 올라가는 중턱 바위에서 보는 에코픽 전경, 8 경은 알로하 레잌.
-
단양8경도 아니고 참...암튼 Fab 님 재밌고 많은 정보 감사합니다. 에구, 이런 좋은델 가야는데 아직 발운동이나 하고 있습니다.
타호 8경 꼭 기억해 두겠습니다.
-
금요일, 07/01 일 오후에 camping 장 도착 하겠습니다.
Arrange 해주신 오가닉님 감사 드립니다.
-
저도 3일에 1 박으로, 한국에서 온 친구 부부 데리고 참석하겠습니다. 도합 3인. 어쩌면 5인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러버스맆 캠프장의 비용 정산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본 캠프장은 싸이트 당 돈을 내는 것이 아니라 주차비와 캠프장 이용료가 묶여있습니다. 올해는 야간 주차료가 1 박당 $28인걸로 파악하였습니다. 예를들어 먼저 가신 분 한 사람이 싸이트 1 개, 4 박을 잡으면 28불 X 4 = 112불이 되고, 주차장 1 자리는 싸이트를 확보하신 분께서 사용하는 걸로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각자 차량은 주간 주차비가 별도로 계산됩니다. 그러므로, 각 싸이트 당 1 박당 28불은 싸이트 사용자들끼리 정산하시고, 개별 차량의 주간 주차료는 카풀하시는 분들끼리 정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 캠핑 끝나고 정산이 다소 부정확하더라도 그냥 구렁이도 담 좀 넘어가라고 양보하는 혜량을 부탁드립니다. 3박에 인 당 30불 정도면 뒤집어 쓸 것임. 우왕~~~ 싸다. )
* Senior Card/국립공원 1년 입장카드 를 제시하시면 캠프장 사용료는 반값, 주차료는 무료가 됩니다.
-
?
주차공간이 부족하므로 카풀을 권장 합니다.
-
참가 합니다.
-
1,2,3,4,일 참가합니다 금요일 오전 센푸란에서 출발 합니다.
-
봉우리님, 올해 캠프장 관리인이 새로이 바껴서 FM대로 관리한다는 소식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차박을 못하시게 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
?
생수 & 샛별 토~월 2박 3일 참가 신청합니다. Organic 님 감사합니다.
*** 저희는 도착이 토요일 점심시간 정도 (12 ~ 1시) 생각하고 있으니 도착하여 캠핑장 근교에서 걷던지 하면서 하이킹 가신분들 기다리겠습니다.
-
?
7/2,3,4일 참가 신청합니다. 올게닉님 공지 감사합니다.
-
참가합니다. 7월 1일(금) 밤에 도착해서 7월 2일과 7월 3일 산행 참가합니다. 7월 4일은 보면서 결정하겠습니다. 공지 감사 드립니다.
-
?
개나리 참가합니다 초급반에 참가합니다 감사합니다!!
-
?
철쭉님, 초록이 ,레오 조이 참가합니다
공지 감사드립니다
-
?
민트 참가합니다
감사합니다
-
?
전 금토일 2박3일 스케줄인데 카풀이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금욜 오후에 출발 하려고 하는데 휴가 안쓰려면.
-
저도 금요일 오후에 출발할 예정이니 시간만 맞으면 중간에서 만나서 카풀 가능할 것 같기도 합니다만.
-
추가 : 러버스맆 캠프장에서는 전화가 잘 터집니다. 그러므로 데이터를 이용해서 업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
?
레몬 참가합니다 날짜는 2일오후나 3일에 하겠습니다
-
?
산행 공지 감사합니다! 1,2,3,4 일 초록 참가합니다.
-
올여름 Echo Lake 수상 택시 요금이 편도 $20로 올랐습니다.
만일을 대비해서, 목요일에 가실 수 있는 분들은 미리가셔서 금요일부터 자리를 잡아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참가자 상황으로 보아 1일부터 3 박 동안 다섯 싸이트 정도 필요할 꺼 같습니다.
1일, 2일, 3일 (3 박) : 2, 3, 4, 5, 6 번 싸이트 확보 요망.
* 4일날 1 박 (5일 Out)으로 더 계시는 분들은 4일날 별도로 캠프장 관리인에게 지불하시면 되겠습니다.
-
?
It was about a 10-15 minute ride
-
?
호반 +1 토,일,월 (2박3일) 참가 합니다.
토욜 도착, 일.월 산행에 참가하겠습니다. 공지 감사합니다.
-
?
이번 캠핑에서 밤은 팹님이 방출하신 파자마 입고 파자마 파티 합시다.편하고 좋을거 같아요. 단체로 파자마 입고 캠프파이어..
-
사이트 당 차량 주차가 몇대가 가능 한가요?
1일 금요일 저녁 늦게 도착 할것 같아서 텐트 없이 차박 하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
?
여기는 사이트에 차를 주차하는게 아니고 주차장이 따로 있습니다. 차박은 좀 힘들것 같은데요? 캠핑짐도 다 내려놓고 따로 주차하고 가야해요.
제가 4인용 텐트는 가지고 갈수 있지만 저는 금~일 스케줄 입니다.
-
Organic은 사정상 금요일 밤에 창공님과 함께 Camping site에 도착합니다. 음식은 각자가 자기가 먹을 것을 준비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날씨는 맑음이지만 최저기온이 38도까지 내려갑니다. 따뜻한 옷을 준비하셔야됩니다.
-
싸이트 확보를 위해 금요일 오전 10시까지 혹은 목요일에 가실 분들 확인 부탁드립니다. 싸이트 5개를 잡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싸이트를 잡으면 주차 공간이 5개가 확보되어 추가 차량 주차가 한층 수월해집니다. 물론 싸이트 당 공간도 그만큼 널널해집니다. 다섯 싸이트는 1일과 2일, 2 박만 잡으면 되겠습니다. 3일에는 싸이트 2 개면 될꺼 같습니다.
-
?
저는 갑자기 무릎에 문제가 생겨 참석을 취소합니다.
멋진 산행 기회인데 아쉽네요. 다음 기회를 기다리겠습니다.
-
캠핑 2일 전 참석 확인합니다.
1일부터 참석자 : 파랑홀릭, 올가닉, 도로비와 띵까띵까, 이장, 아리송, 장비, 돌, 파랑새, 봉우리,
철쭉, 레오, 조이, 초록이, 창공, 민트, 초록, 개나리, 미미, 져니 : 18명.2일부터 참석자 : 샛별, 생수, 레몬 (3일일 수도 있음), 호반, +1, : 5명
3일 참석자 : FAB, & 친구 2명 : 3 명.
참석 현황으로보아 1일부터 자리 4개면 충분할꺼 같습니다. 그러니 선발대는 금요일 아침 10시까지 도착하시어 2, 3, 4, 5 번을 2박으로 확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금요일 오전 10시까지 가시는 분들 알려주세요. 자리 4개만 2박으로 잡아주세요.
안데스님, 파랑새님, 초록님, 민트님들께서 가신다는 걸로 들었는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
?
Fab님, 정리해 주시기를 기다렸어요~
민트님과 초록이 금요일 오전 10시 정도까지 가 보기로 합니다. 싸이트 2, 3, 4, 5번을 2박으로 잡겠습니다.
-
제가 할일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요일 저녁에 도착합니다.
-
수고 하십니다.
전 돌님과 내일, 목요일 아침 그 방면으로 올라가서 Backpacking 하고
금요일 오후에 Lover's Leap 으로 들어갈 예정 입니다.
미리 예약이 안된다고 하니 하루 차이로 삐거덕 입니다.
멜로디가 있다면 내일 아침에 들이대 보겠는데...
-
낼 가시는 길에 들이대 보시고 상황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멜로디가 아쉬워요 ~~~.
-
만약 낼, 목요일, 아침에 금요일 예약이 안되고
당일 목요일 부터 예약을 해야만 된다면,
목요일 캠핑 올사람이 없더라도 비용 지불하고 예약을 해야 할까요?
-
목요일 자리 2개만 잡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요일에 2 자리 확보해두면 금요일 선발대 부담이 확 줄게 되니까요. 금요잉 선발대는 목요일에 잡은 두 싸이트에 새로이 두 싸이트를 더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
?
죄송합니다
철쭉님 과 레오 개인 사정이 생겨서 이번 캠핑에 불참합니다
-
?
캠핑장 예약 시트넘버 #3,#4,#5 세자리 금,토 예약했습니다.
금요일 오시는분들 3,4,5번중에 편한곳 골라 자리 잡으세요^^
-
와우!!! 돌님 최고이십니다. 단칼에 해결하셨습니다
-
?
한자리 더 필요하면 토요일 오전에 2번손님이 체크아웃 합니다 토요일에 #2번 잡으면 되겠습니다 이상~~~
-
자리 확보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렇게해서 싸이트 확보는 완결되었습니다. 따라서 선발대도 여유있게 가셔도 되겠습니다.
-
캠핑장 확보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런데 지금 캠핑 간다고 올려도 가능할까요?너무 늦었죠?
-
아 ~~~ 이거이 머선 말이고 ? 안늦었슴다. 환잉 환잉
-
감사합니다.
져니 /미미 금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캠핑 신청 합니다.
-
?
감사하모니다.
-
참가합니다.
파랑새님과 돌님,
캠핑장 확보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금,토,일 2박3일 캠핑 신청을 합니다.
-
?
금요일 산행 계획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원래 계획대로 진행되는지요? 아니면, Organic 님께서 늦게 오시니 금요일 산행이 취소 되는 건가요?
-
좋은 질문입니다. 금요일 일찍 도착하시는 안데스님, 파랑새님,미미님, 초록님, 민트님들께서 서로 상의해서 Trail을 정하시면 어떨까요?
-
올가닉 님께서 차량문제로 일찍 가실 상황이 되지 못하여, 금요일은 캠핑장에서 텐트 설치하시고 오후 산행 코스로 하기 두가지 옵션을 제안드립니다.
1. 캠핑장 옆 Pony Express Trail 따라 산책
2. Horse Tail 폭포 산행 : 아래 지도를 움직여서 보시면 트레일 헤드가 캠프장 인근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왕복 4 마일이 안되는 짧은 거리이므로, 오후 시간에 아주 쾌적하게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
?
저도 금~일 2박3일 계획하고 있어서 여기 코스 괜찮겠네요. 아마도 일요일에 여기중 한군데 갔다가 집에 가면 맞을거 같아요. 금요일은 Pony Express Trail 산책, 토욜은 Echo Lake-Aloa Lake, 일욜은 Horse Tail갔다가 집으로 철수... 빡센 산행보다는 적당히 걷고 좀 Relax 하고 싶어서요.
-
?
캠핑장 확보해 주신 두 분 감사드립니다~
-
FAB님 조언: 피라미드 픽 스케줄을 에코픽하고 알로하 레잌 두군데 다녀오는 걸로 바꾸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에코픽하고 알로하 레잌 두군데를 하루에 마치려면 수상택시를 왕복을 모두 타야 가능할 겁니다. 개인당 비용 40불이 들지만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왕복 4마일이 빠지기 때문에 그 세이브한 4마일을 에코픽에서 알로하 레잌 왕복으로 쓰게 되는 겁니다. 피라미드 픽은 힘든 코스라서 못가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러니, 피라미드 픽 가실 분은 돌님이 인솔하면 됩니다. 에코픽 산행은 져니님이 인솔하면 됩니다.
-
?
저는 토욜에 Echo-Aloa Lake Trail Try해보려고 합니다. 아래 코스 대로.
https://www.alltrails.com/explore/map/lake-aloha-trail-2838023
목표는 40불 save하고 그만큼 걷고 다녀 오는거 임. Alltrail은 거짓말 쟁이라 실제는 훨씬 더 걸어야 할듯요.
40불이면 LA갈비가 몇팩인데요 ㅋㅋㅋ.
-
갈때는 배타고 가시고, 알로하에서 돌아오는 길에 앙고라 픽-에코픽을 넘어서 질러내려오는 길로 오시면 될꺼 같음. 질러 내려오는 길이 거의 러셀이긴 하지만 경치는 죽여줍니다.
-
?
원하는 스케줄이 다 제각각이라 참가 인원이 많아도 카풀하기 참 어려운거 같아요. 내일 출발하시는 분중 점심시간정도 원하시는분 계심 한분 정도 같이 갈수 있어요. 저는 차가 소형차라...
돌아오실때는 스케줄이 안맞으면 다른분 차에 얺혀서 오시고... 전 일요일 적당히(4~5시간) 하이킹 하고 철수 예정.
파랑홀릭 참가하겠습니다. San Jacinto (10,834ft), Mt Whitney (대략 13,000 ft 정도까지) 가봤습니다. 공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