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게 만드는 Nifty 90 - 33탄
장소: Loma Alta Open Space Preserve (Near Fairfax)
산행거리: 8.1 mile
산행시간 : 4 시간 30 분
Elevation gain: 2,034 ft
날씨: 따끈 햇님아래 파란하늘, 구름 온데간데 없고, 능선엔 휘청휘청 센 바람, SF 동백식당 간판 보이는 가시거리
참가자: 봉우리, 눈사람, 건님, 모모, 비담, 그리고 파랑새
2022 년 첫 Nifty 90 를 넉넉한 기분으로 시작 합니다.
08:50 산행시작
Fairfax 동네 뒤에 위치한 Loma Alta(1,588 ft) 를 향하여 베산의 Dirty 6 는 힘차게 그러나 소리없이 초록의 동산 속으로 접어 들었다.
시계 반대방향으로 Glen Fire Road trail 을 따라서 시작하는데 큰동네 옆이지만 매우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수 있었다.
곧바로 나타나기 시작한 Bay area 전역의 광경과 SF 빌딩들의 실루엣은 모두들의 시선을 강탈하고, 멀리 보이는 Mt. Tam 의 유혹에
Dirty 6의 산심을 움직이고도 남았다. 키큰나무 없고 우공 마공 흔적 없지만, 견공의 환영은 몇차례나 접수를 하였다.
10:30 Loma Alta, 1588 ft 방문 (50 번째의 peak)
부드러운 초록의 Trail 따라서 세상이 나의 발아래 라고 여기는 순간, 어느새 해발 1,500 ft 부근에 도착 하였다.
360도 Bay 전역이 바로 손앞에 와 닿는듯
따끈 햇살 이지만 매우 강한 바람으로 Lome Alta 에서는 사진 몇장 후 아쉬움을 남기며 나머지 여정의 trail 로 발길을 돌려야만 했다.
예정하였던 Sunrise Fire Road 를 따라서 loop 을 만들면서 trailhead 로 돌아가는 계획이다.
11:00 하산 시작및 점심
Bay area 전역을 발아래에 둔 정원을 찾아서 산상 신선 오찬을 진행 하였다.
기임밥, 떠억, 떠억꾹, 보오라고오구마, 겨어란바아앞, 오오이짜안지, 오지잉어무우침, 보리써억은무울, 새앵가앙차...
Dirty 6인은 산상 정원을 쉽게 떠날수가 없었다....
12:00 Sunrise Fire Road 로 하산
초록 등성이 사이를 약 40분 내려오다가 제법 큰 나무 우거진 Old Railroad Grade trail 을 만나서 다시 30 분 정도 하산하면 출발 trailhaed 에 도착
13:20 출발지점 도착
수고들 하셧습니다....부드런 산행 이었습니다...
세상살이 오늘만 같은 평안과 여유의 기운을 나눕니다. 일년내내 타인에게 웃슴을 전하면서...
기분좋게 만드는 Nify90-34탄은 2주후 수요일, 2월 16일에 진행 될 예정입니다.
파랑새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오늘도 여지없이 황홀한 경치 속으로 인도해 주시고 상새한 후기와
사진들 감사합니다
다음 수요 산행이 기다려 집니다
같이 하신 봉우리님, 눈사람 님,
오랜 만에 뵌 건님, 우리 모모님
같이 해서 즐겁고 행복 했습니다
늘 건강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