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tra Form
산행지 5월 2일 (일) Bodega Bay
난이도 Moderate (중간)
예상거리 (mi) 2마일
고도변화 (ft) 300 피트
예상 산행시간 (hr) 하루 종일
모이는 시간 및 장소 9: 00 am, Bodega Bay Dunes campground day use area 파킹징
준비물 산행 준비물, 점심, 보온용 옷, 물
성게 잡이 : Fishing License, 보온용옷, 긴 스쿠루 드라이버, 가위, 물 1 갤런, 갈아신을 신발 양말, 버켓, 간식, Paper Towel, 비닐백
참가방법 댓글
(*캠핑 참가는 3월 28일 일요일까지 신청)
비상연락 보해 @ 408) 655-4590 비상 시에만 사용하시고, 일반적인 질문은 댓글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산행 여행지 정보" 게시판에  Sierra 백팩킹 정보 올리고 댓글란에 퍼밋을 들먹였고 관심들을 표현해 주셨는데  여러회원님과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좀 있습니다.

몇분들과 성게잡이에 대해 대화를 나눠본적 있습니다만 가급적이면 원하는 여러회원님들과 함께 하기위해 계획을 만들어 참여 가능하시면 본인 캘린더에 표시해두라고 일찌감치 공지로 올려봅니다.

 

기후의 온난화 때문인지 캘리포니아와 오레곤등  여러 지역이 성게가 너무 번식하여 Kelp 를 다먹어 치워버려 일종의 바다의 사막화라 불리는 현상이 몇년째 계속 되네요.

성게들은 주로 Kelp (다시마) 를 먹고 사는데 너무 많이 번식해버려 같은 Kelp 를 먹고사는 전복도 줄어들어 2년전부터는 전복 채취도 금지되었습니다.

대신 한사람당 하루 35개를 허용하던 성게채취는 소노마 카운티 같은 경우는 1인당 하루 6갤런까지 채취를 허용하네요.

성게를 잡는 경우는 주로 스킨 스쿠버 (Half Moon Bay 북쪽으로는 스킨 스쿠버만 허용) 로 다이빙해서 건집니다. 

그러나 1년에 3~4번정도 Minus Tide 가 크고 잡을수 있는 물때 시간이 맞어면 최고 썰물때 무릎아래까지 높이의 Tide Pool 이 생기는곳으로  걸어들어가 성게나 조개들을 잡을수 있습니다.

 

올해는 4월 29일 부터 5월 3일 정도까지 저희들이 가능한 오전 시간중에 최고 -2 ft 의 Minus Tide 가 생깁니다.

5월 1일 토요일 하루 성게 잡고 조개줍고 음식 만들어먹고 저녁에 캠핑하고 돌아올까 했더만 Sonoma Regional Park, State Park 캠핑장 12군데를 다둘러봐도 토요일 가능한 캠핑장은 한군데도 없네요. ㅠㅠ

해서, 대신  5월 2일 일요일 하루 Bodega Dunes Campground 한사이트 예약해 두었습니다.

또한 그냥 캠핑없이 일요일 하루 당일치기로  성게잡이나 부근 산행으로 참여 하실수 있습니다.

 

5월 2일 일요일은 오전 10시 36분에  -0.67 ft 의 썰물이 생깁니다.

 

캡처.JPG

 

9시까지 모여 성게잡이를 하실분들,  그냥 Rock Cod 낚시하실분들,  또는 주변 하이킹팀으로  나눠 출발하면 무난할거 같습니다.

마치고난후에는 Bodega Bay Campground Day Use Area 나 예약해둔 캠핑장에서 음식같이 만들어먹고 귀가하실분들은 귀가하시고 캠핑분들은  캠프파이어 준비 ㅎ.

또는 Minus Tide 가 제법 크게 생기는 날이니 Bodega Bay 갯벌에서 Horseneck Clam (맛조개) 채취도 가능하구요. ( Bodega Bay는 마이너스 타이드때 맛실 조개 채취하는 사람들 많음, 대신 이걸 원하시면 같이 모이더라도 조개잡이팀은 알아서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ㅎ) 

 

몇가지 참고 사항입니다

 

*지난 2년간은 전복 채취가 금지 되었지만 한국분들 멘도시노로 전복잡이 갔다가 가끔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산도 마찬가지 입니디만 아무리 날씨좋고 마이너스 타이드일때라도  바다를 함부로 만만하게 생각하면 안됩니다.  바다에 익숙치 않다면 성게잡이 대신 낚시나 또는 주위 하이킹후 음식준비등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 잡아온 성게는 일요일 오시는 모든분과 채취한양의 반은 나누는걸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성게잡이 하실 분들은 비교적 안전하고 Tide Pool 이 생기고 성게 채취가 가능한  모이는곳에서 25분 정도 걸리는 Jenner 부근 Shell Beach 로 갈 예정입니다.

썰물 맞춰야하니 모이는 시간 준수해 주시고 리더의 안전수칙과 준수사항을 꼭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말 안들어면 바다에 혼자 놔두고 올예정)

 

** 이왕이면 하루를 즐겁게 재미있고 맛있는 음식 나누기 위해 그날 채취한 성게는 같이 나눠  먹을수 있도록 손보는 방법을 가르켜 드리고 원하는 분들에 한해 굴도 준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근처의  Bodega bay Oyster Factory 에서 사면 1 dozen 당 $18 받습니다. 제가 도매로 다른데 미리 오더하면 1개당 Miyagi 경우 $1 정도 입니다.( 단 도매 구입시 100 개 단위로 구입).

굴을 구입하기 원할시에는 미리 오더해야 하기 때문에 구입하기 원하시는 양을 12개 Dozen 단위로 미리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구입한 굴은 얼음에 재워 가져가고 굴따는 장비, 굴에 곁들이는 소스는 제가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굴에 어울리는 와인을 곁들이길 원하신다면 Sauvingon Blanc 나 Chardonay 등을 각자 준비하시고 Red Wine 을 원하신다면 Pinot Noir 가 무난할거 같습니다.( $10 ~$20 정도에서도 해산물에 어울리는 휼륭한 와인들 많습니다. 질문주시면 몇개 추천해 드릴수 있습니다) 

 

보해 특제 굴소스: Yuzu 와 레몬을 짜서 간장에 WhiteTruffle Oil, 다랑어 육포, 다시마등을 썩어 일주일 숙성 시켜 만드는 트라플 향의 새콤한 간장입니다. ㅎ

 

*** 캘리포니아는 Fishing 에 상당히 많은 Regulations 들이 있습니다. 주변에 MPA ( Marin Protection Area : 지역도 많고 여기서는 낚시나 성게 조개잡이 등이 전부 금지) 잡을수 있는양, 종류, 사이즈, 수량등에 규칙이 많으며 본인들이 스스로 조사하고 파악하여 규칙을 따르기를 요구합니다. 아주가끔 레인저 단속에 걸리면 아무리 변명해도 소용없고 상당히 금액큰 티켓 발부합니다 ㅠㅠ.

기본적으로 성게, 낚시, 조개잡이는 Fishing License 가 필요합니다.

(하루나 일년걸 구입할수 있어며 여기서 구입 walmart 나 Big 5등 Outdoor sport Shop 에서도 구입가능)

 

궁금한점은 댓글로 질문주시면 아는데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요일 즐거운 시간후 캠핑으로 하루 같이하실 분들은 일을해야하는 월요일 돌아오는 스케쥴이라 현재 한사이트만 예약해 뒀고 정원 8명에 차는 두대까지입니다. 차한대는 엑스트라 $8 주차비 내셔야 합니다. 

 

** 참가 신청시에는  성게잡이를 원하시면 1. 성게잡이 참가  2, 산행참가 등으로 신청하시고

굴을 구입하기 원하시면 (1 dozen) 이런식으로 괄호안에 표시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캠핑참여를 원하시면 (캠핑 참여) 라고도 써주시구요.

 

찿아오시는길 

 

산호제에서는 2시간 남짓 , 트라이 밸리서는 1시간 45분 정도 걸립니다.

Bodega Bay Campground Day Use Area 주차장으로 오시고 $8 주차료 있습니다.

 

모이는 시간은  9 am 입니다.

캠핑장 체크인이 2 pm 이니 성게잡이나 산행후 Day Use Area 나 예약해둔 캠프 사이트에서 같이 식사와 즐거운 시간 나눈후 캠핑장 Stay 또는 귀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산행팀들을 위한 코스는 산행 참여 인원봐서 주변 적당한 산행코스 만들어 올려 드리겠습니다.

 

조금 친절히 알려 드리고 많은분들 참여 하실수있는 여러가지 옵션들도 함께 할려다보니  말이 많고 글도 길어지네요 ㅠㅠ.

이만 줄이고 아직 시간 많으니 계획은  차차 보강하고 질문있음 댓글주시면 답글 올리겠습니다.

 

^수정 1: 오전 썰물때가 9시 12분이라고 봤는데 토요일이네요. 일요일은 10:37 am 이 ㅡ0.67 ft 이니 성게잡이와 산행팀 모두 9시에 모이면 되겠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민 바다가 익숙치 않으면 산행으로 참여하세요. (Elk 와 야생화로 유명한 Tamales Point 도 바로 부근에 있고 Fishing License 비용도 절약)

성게는 채취한 양의 1/2 은 강제로 수거하여 참여하산 모든분과 나누어 먹을테니 걱정 마시고 ㅎ

 

 

 

^추가 사항1 (3/23) : Bodega Bay Dunes Campground SP 레인저와 통화해보니 캠프사이트당  8명 정원 차2대 (한대는 파킹비$8 지불) 맞는데 팬데믹 상황이라 거리두기땜에 사이트당 칠수 있는 텐트 숫자에 제한이 있다 하네요. 보통 2개는 괸찮고 3개까지는 잘말하면 괸찮지 싶은데 각자 개인 텐트가 많아 다닥다닥 있어면 문제가 될수 있겠네요.  현재 일요일 가능한 사이트도 몇개 안남았고 조금 여유있게 하기위해 1인당  $10 정도 추가 되더라도 바로옆 캠프사이트가 가능해 확보해 두겠습니다.  

 

캡처1.png

 

 

캡처.JPG

각 사이트당 $43 x2 = $ 86 이 캠핑장 예약 비용입니다

 

 

 

^추가사항 2 (3/23) : 굴은 최대한 싱싱하게 맞춰 오더하고 얼음에 재워 갑니다만 Shellfish 알러지나, 카풀, 또는 성게잡이등 엑티비티에서 일어날수있는 사고나 책임소재는 각자 개인의 책임과 판단하어 이루어지고 계획하고 주관한 보해나 카풀 제공자에게는 연관된 책임이 없음을 공지 합니다. 또 카풀 이용시에는 카풀 제공차량에게 개인당 $20 커플당 $30 의 카풀비를 고려하시길 권장합니다.

 

 

 

^추가사항 3  (3/24) : 제가 2사이트 잡고 FAB 님이 2사이트 추가.   총 4 캠프사이트네요.  많네요 ㅎㅎ  

합계 4 사이트나 되니 인원수 보단 차댓수, 설치할 텐트수가 제일 중요하네요. 차는 8대 텐트수는 12-15 개 정도 설치는 가능할거 같으니 일단 예약상태로는 충분할거 같고 차는 카풀을 권장하고 넘는 차량은  부근 보데가베이 다른곳 오버나잇 파킹 가능한데를 알아봐야 할거 같습니다. 일요일 (3월 28일)로 캠핑참가는 신청 마감하겠습니다. 

 

성게잡이 장비 :

*사진처럼 끝이 길죽한 Fliers 한개만 있음됩  flier.jpg      없어면 그냥 긴 일자 스쿠루 드라이버

*장갑 (목장갑 정도면 됨: 저희들이 걸어나가 잡는건 Purple 성게이고 크기가 작습니다. 가시에 살에 깊이 찔리면 제법 붓습니다만 캘리포니아 Purple 성게는 독은 없습니다,

*장화나 잘미끄러지지않고 물에 젖어도 되는 신발 (슬리퍼는 추천안함), *갈아신을 신발 양말, *잡은 성게담을 바께스, *젖은것들 담을 비닐백. , *보온용 옷

 

성게 손볼 장비: *가위, *물 1갤런, *씻을물 담을 Bowl, *Paper Towel, *스푼 *목장갑 여유분 3개정도

 

저희들은 스킨스쿠버 다이빙 하는게 아니라서 성게잡이 장비와 보호장비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다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안전에 대해서는 당일  적어도 10분정도는 일찍들 오셔서  안전수칙에 관해 오리엔테이션하고 성게 잡으러 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사항 4 (3/25) : California Department of Fish and Wildlife 에서 2021년 3월 현재  성게잡이에 대한 규정입니다

 

Sea Urchin Regularation by CA willd- Revised.jpg

 

 

*Sonoma County MPA (Marine Protection Area) :  빨간색은 SMR (State Marine Reserve)구역이고 어떠한것도 잡을수 없음, 파란색 지역은 SMCA (State Marine Conservation Area) & SMRMA (State Marine Recreational Management Area)지역으로 잡는 종류따라 제한있음 :   에고 무슨 규칙이 많네요 ㅠㅠ

 

mpa.JPG

 

 

 

 

  • profile
    크리스탈 2021.03.23 17:33

    꼼꼼히 읽느라 오래걸렸습니다^^

    8시 성게잡이 ( fishing license 구입하고 맛있는 chardonnay 준비해 가겠습니다) 일요일 저녁 캠핑 하구요( 잘타는 장작 준비해 가겠습니다) 굴은 3 dozen 부탁드립니다. 

    태양, 크리스탈 입니다. 감사합니다, 보해님^^ 

  • profile
    보해 2021.03.23 19:28

    참여 환영하고 즐거운 캠핑 기대합니다.

    Tide Chart 를 토요일걸 봤네요. 일요일은 10시 37분이 썰물이니 9시에 모이면 될거 같습니다 

  • ?
    동행 2021.03.23 18:11

    참가합니다(성게잡이)

    일요일 캠핑도요.

    굴 1dozen구입요.

     

  • profile
    파랑새 2021.03.23 18:21

    1. 성게참가

    2. 2 dozen 구입

    3. Camping 합니다.

     

  • ?
    자연 2021.03.23 19:24

    저두 갑니다

  • ?
    자연 2021.03.23 19:30

    성개잡이하고 굴 1dozen 부탁드릴께요. 캠핑합니다

  • ?
    자연 2021.04.01 14:38

    캠핑에 한사람 추가합니다. 

  • profile
    드니로 2021.03.23 20:14

    참가합니다 (성게 잡이)

    굴 1 다즌이요

    캠핑합니다.

  • ?
    샛별 2021.03.23 20:55

    생수+샛별 참가합니다.

    생수 1. 성게잡이  

    샛별 2. 조개 잡이 혹은 산행   (굴 1 dozen) 

    *캠핑도 신청합니다. (저희는 텐트 대신 차박)  Off-dry Riesling 가져갑니다.

     

  • ?
    샛별 2021.03.23 21:37

    덧붙여... 작년 11월에 보데가베이, 제너 근처 여행을 하면서 여기 캠핑장에서도 하루를 잔적이 있어요.그런데 그때는 캠핑카를 빌려 타고가서 좀 다른곳에 신경을 많이 썻던것 같아요. 안그래도 조개잡이는 굉장히 흥미있어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해님~^^

     사진같은거 보고 가고 싶은 마음에 쬐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해서 작년에 다녀온 제 블로그 기록 링크를 올립니다.

    저는 제너가 가깝고 아담하고, 조용, 평화스러워서 휴가 보내기에 참 좋다고 생각하는 일인 입니다.^^

     

    https://blog.naver.com/travelnwine/222152832300

    https://blog.naver.com/travelnwine/222154675215

  • profile
    보해 2021.03.23 23:34

    그랬군요.

    맞습니다 Jenner 는 참 평화롭고 아름다운곳인거 같습니다.

    저도 Jenner 를 참 좋아해 바다와 Russian River 만나는곳에 카약 렌트해주는데 있는데 카약 렌트해 Russian River 거슬러 올라도 가보고 

    가끔씩은 Jenner 들럿다 Russian River 따라 이어지는 116번 타고  Guerneville , Sonoma  지역에 있는 조그만 와이너리들 들렀다 12번 680번 타고 집으로 돌아오기도 합니다.

    Russian River 부근  116번 길따라와 소노마에는 조그만 와이너리들 엄청 많은데 의외로 착한 가격에 Chardonay 와 Pinot Noir 를 잘만드는 와이너리들이 제법있는거 같습니다.

    (나파는 너무 비싸고 조금 Over Priced 된 느낌이라 ㅠㅠ)

     

    Bodega Bay는 큰 썰물때 맛조개 잡이로 유명합니다만 갯벌을 1미터 이상 파야하고 안쓰던 근육들 쓰다보면 다음날 온 샥신이 쑤십니다 ㅎ

    삽, 장화등  장비를 잘갖추어야하고 대강 씻을물,  갈아입을 옷도 필요하니 준비 잘해 가셔서 큰거 많이 잡으시기 바랍니다. 

  • ?
    샛별 2021.03.24 11:45

    보해님, 삽은 있는데 허벅지 오는 장화 빌려주는 곳이 어디 있을까요? 맞아요, 며칠동안 근육통 엄청날듯~ㅋㅋ

    강가 따라 있는 Guerneville도 동네 참 이쁘죠. Flying fishing, 강낚시하기 엄청 좋은곳이고요.^^ 제가 아마 거의 40년전에 이곳 강가를 지나며 또 와바야지 생각하곤 아직 못가본 곳이기도 하네요.^^

  • profile
    보해 2021.03.24 14:31

    허벅지 장화는 숙달안되면 의외로 불편하단 소리 들었어요.

    그냥 차에 탈수 있을 정도로만 딱던지 큰 플라스틱 백 깔고 앉던지 해서 캠핑장 오시면 동전넣고 할수 있는 샤워 있습니다 ㅎ

  • profile
    mina 2021.03.23 20:58

     저요 ~  저 !! ^^

    굴 1 dozen 

    캠핑 합니다.

    쇼비뇽 블랑 이나 샴팡 하나 챙겨 가겠습니다. 

    그런데,  캠핑 장에 5시 정도 도착 할거 같은데 괜찮을까요? 

  • profile
    Andes 2021.03.23 21:38

    보헤님 공지 감사드리며

    안데스 + 1   참가합니다

    캠핑 + 해녀보조원 지원합니다

    굴 1 dozen 도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보해 2021.03.23 22:19

    안데스님, 다이빙하면 조금 더큰 Red Sea Urchin 잡을수 있습니다. Wet Suit 준비해 오셔서 숙달된 해병대 교관의 실력을 발휘해 주시길 바랍니다.

  • profile
    Andes 2021.03.24 11:33

    숙달된 교관은 절대 아니옵고

    숙달된 해녀 도우미 정도입니다

  • profile
    보해 2021.04.07 11:51

    제가 바람도 쐴겸 성게잡이를 계획한 Jenner 부근 Shell Beach 에 -0.5 피트 물빠질때 가봤는데 여기는 성게가 조금더 깊은물에 있는거 같네요.  계획한  5월 2일은 Sheel Beach 가 10시 37분에 -0,58 피트이고  이곳 Tide Pool 에서는 성게도 잘안보이고 경험없는 사람들이 성게잡이 하기에는 파도도 좀쎄고 안전이 조금 걱정됩니다.

    그래서 현제 생각해볼수 있는 다른방법은 안전에  걱정없는 Half Moon Bay 부근 Pillar Point 에서 모여 성게잡이하고 Bodega Bay 로 이동하던지 아님 조금 양이 적더라도 보데가 베이에서 북쪽으로 45분정도 올라가 Fort Ross 가던지 해야겠습니다.

    공지도 올렸고 많은 인원이 참가하고 성게를 못잡어면 실망할까봐 몇군데 로컬 사람들에게  전화해 문의해보니 소노마 카운티는 대부분 -2피트 정도의 물이 빠질때  몇군데의 Tide Pool 에 걸어나가 많이 주울수 있지만  -0.5 피트 정도일땐는 주울수 있는 지역이 많이 없다 하네요. 계속 전화로 여기저기 문의해 보겠습니다.

    만약 Fort Ross 로 올라가게 되면 마이너스 0,5 피트일땐 파도가 약한 Cove 지역에서 다이빙이 필요할경우가 생기리라 봅니다.

     

    저에게 0.7 mm Wetsuit 와 스킨스쿠버 장비 다 있습니다. 혹시 안데스님이 스킨 스쿠버 가능하시면 제가 스킨 스쿠버 장비 챙겨 가져갈테니 다이빙해서 좀건져와 참가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실수 있는지요?  다이빙하면  얕은물에서도 성게는 바닥에 많이 널려 있다 하네요.

  • profile
    FAB 2021.03.23 21:58

    저녁에 도착해서 캠핑만 하겠습니다. Fume Blanc 한 병 들고 가겠습니다. 

  • profile
    보해 2021.03.23 22:05

    Mina 님, FAB 님

    캠핑장 day use 는 상관없지만 캠핑장 한사이트당 2대 사이트 2개 잡았어니 4대까지밖에  밤에 허용이 안됩니다 ㅠㅠ

    내일 다시 확인은 해 보겠습니다만 어떠한 특별한 방법이 없는한 개인적으로 차몰고 와서 캠핑은 가능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일요일만 같이하고 귀가하실분들은 상관없지만 캠핑하실분들은 차를 4대로 줄여야하니 카풀은 필수인거 같습니다. 

  • profile
    FAB 2021.03.23 22:07

    한두 싸이트 더 잡으면 어떻겠습니까 ?  카풀로 가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보해 2021.03.23 22:12

    지금 가능한 사이트가 몇개 남은거 같은데 전 벌써 캠핑장 두개나 잡았고 참여인원도 예상외로 많아 제가 안내해 드리기에는 조금 무리인거 같습니다.

    혹 일요일 스케쥴로 오후나 저녁에 따로 오셔야 하면 따로 예약과 계획 부탁 드릴께요. 근데 또 캠프사이트 잡어셔도 사이트당 차 두대입니다.

  • profile
    FAB 2021.03.23 22:14

    그게 좋겠습니다. 제가 싸이트 2 개 더 잡겠습니다. 

  • profile
    mina 2021.03.23 22:47

    그럼 제가 , 추가로 잡으시는 싸이트 로 가면 될거 같아요 .

  • profile
    FAB 2021.03.24 00:47

    일단 1.싸이트(#53).추가로 잡았습니다. 참가자가 더 계시면 추가로 더 잡겠습니다.

  • ?
    whitney 2021.03.24 08:51

    일요일 아침에 참가해서 놀다가 저녁때 오겠습니다 

    굴 1 dozen 요.

  • profile
    동사 2021.03.24 10:29

    1) 성게참가

    2) 굴 1 dozen 구입

    3) Camping 합니다.  당일로 다녀 갑니다.

  • profile
    여여 2021.03.24 11:07

    여여,보리행 참가 합니다.

    1) 성게 잡이 

    2) 굴 2 dozen

    3) Camping 참가 합니다.

    여기 성게는 침으로 쏘지 않나요?

    지난번 하와이 여행때 쏘여서 죽는줄 알았어요.

    손발 보호 도구 필요한가요?

  • profile
    Andes 2021.03.24 11:37

    여여님 보리행님 반갑습니다

    이번에는 꼭 만나게 되겠네요

    기대가 많이 됩니다

  • profile
    보해 2021.03.24 14:09

    질문에 대해 본문에 ^추가사항 3 으로 입력하였습니다. 참조하시길

  • profile
    FAB 2021.03.24 11:40

    54번 싸이트도 추가하였습니다.  싸이트는 널널하니까 차량만 조절하면 무리없을꺼 같습니다. 보데가 베이 타운에 주차해놓고 카풀로 들어가는게 좋겠습니다. 

  • profile
    창공 2021.03.24 16:29

    보행님 공지 감사합니다. 바다의 남자가 이런 기회를 놓칠 순 없겠죠? 

    저도 참가합니다. 캠핑도요.

  • ?
    아리송 2021.03.24 23:28

    저도 참가 합니다.

    캠핑도 참가 합니다.

    성게잡이도 참가 합니다.산행을 참가 합니다.

    굴 1 dozen도 부탁 합니다.

  • profile
    FAB 2021.03.25 00:25

    아리송님께서 출격하시는군요. 이번 캠핑에서 작년 8 월 말 Alpine Lake Silver Tip Camp 장 예약 취소했을 때 비용 정산을 하는 것이 좋을꺼 같습니다. 그 때 캠핑 예약하셨던 분들이 이번 캠핑에 많이 참가할 예정이므로, 정산하기 딱 좋은 기회같습니다. 참고로, 실버 팁 캠프 예약 URL을 올립니다. 

    정산하실 금액 1 인당 $3.00 을 아리송님께 드리면 되겠습니다. 

     

    https://www.bayalpineclub.net/freeboard/674250

  • ?
    솔개 2021.03.26 12:41

    솔개/가을도 참가합니다.

    성개/굴 몽땅 채취하려구요.

  • profile
    보해 2021.03.26 13:59

    솔개님, 반갑습니다.

    두가지 확인할께요. 

    1. 캠핑도 참가하시는걸로 이해합니다

    2. 굴은 채취하지 마시고 앤드루 잭슨 초상화 있는 빳빳한 지폐로 구입하심됩니다. (dozen 12개 단위로 알려주세요.)

     

    * 아름다운 소노마 바닷가로 소풍가서 회원님들과 하루 즐겁게 성게잡이 체험하고 음식만들어 먹고 캠핑하루하고 월요일 돌아오는 계획입니다.

     

    모두들 성인들이고 각자들 알아서 잘들 하시겠지만 계획한 저로서는 무엇보다도 20명을 넘는 예상외로 많은 참가인원에 성게잡이 참가자 모두에게 안전을 다시 한번 강조 드립니다.

    비교적 안전한 바닷가 지역으로 가고 안전수칙만 잘 따르신다면 썰물때 걸어나가 잡는 성게잡이가 전혀 위험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다만 많은 인원이므로 가벼운 불상사라도 없게 참가자 모두들 그날 알려드릴 안전수칙 잘따라 주시고 읽기에도 성가신 아주 긴공지라도 준비물등을  잘읽고 준비하셔서 즐거운 시간들 되시기 바랍니다.

     

    성게잡이 바닷가서 말안듣고 안전수칙 안지키는 사람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혼납니다ㅎㅎ

     

  • ?
    솔개 2021.03.26 18:43

    네. 보해님 세월 빠르네요.

    반갑읍니다.큰일하셨네.

    제가 시간이 없었던 관계로 공지사항을 완독을 못하고 댓글을 달았읍니다.

    급한 마음에 굴까지 싹쓸이 하려고 헀지요.

    한 발 빼고 성게는 잡지말고 굴도 2다즌 구매해서 먹도록 하곘읍니다.

    멀리까지 가서 하룻 밤 자고 와야지요.

  • ?
    연꽃 2021.03.26 21:51

    레오 연꽃 참가합니다 

    굴1다즌 부탁드립니다 

     

  • ?
    아리송 2021.03.27 16:32

    모처럼 많은 회원분들이 모이고 싱싱한 현지 재료가 풍부하니까 그거가지고 팀별로 몇가지 음식을 같이 만들면 어떨까요?_

    재료및 역할을 분담해서  혼자서는 감당하기 좀 부담스러운 음식들 같이 만들어서 나눠먹으면 풍성한 일요일 저녁/월요일 아침이 되지 않을까요?

     

    예를들면:

    -성게 비빔밥 (밥, 채소, 비빔장, 참기름)

    -굴 보쌈. (삼결살 수육, 무생채, 쌈용 배추)

    -매생이 굴떡국(매생이, 떡국떡, 육수(멸치/다시마 나 소고기 육수, 양념(소금,국간장), 김치 같은 밑반찬)

    -굴전( 부침가루, 튀김가루, 기름)

    ...

    많이는 말고 메뉴당 4~5인분 정도씩만 만들어서 같이 나눠 먹으면 재미있을거 같아요. (재료비로 각자 20불이 넘지 않는 선에서 준비해서...)

     

  • profile
    Andes 2021.03.29 16:16

    아리송님

    아주 좋은 제안을 하셨어요

    모처럼 많은 회원분들이 모이고 싱싱한 현지 재료가 풍부하니까

    이처럼 좋은 기회를 잘 활용해서

    같이 만들어서 나눠먹으면 풍성한 일요일 저녁/월요일 아침이 되겠네요

    일단 

    저는 화력 좋은 Burner, Propane Gas, Kanopy, 찜통과 큰냄비도 가지고 가겠습니다

     그리고 ......

    그외에 필요한 것들을 알려주시면 준비해 가지고 가겠습니다

     

     

  • profile
    보해 2021.03.29 17:49

    버너, 프로판 개스, 캐너피, 찜통은 무조건 도움 되겠네요.

    큰 냄비도 부탁 ㅎ

    감사합니다.

  • profile
    보해 2021.03.29 16:41

    좋은 아이디어 감사드립니다 아리송님.

    성게는 겨울철에 번식하고 가장 알이 꽉찬 시기는 9월부터 11월 정도입니다.

    봄철 성게는 겨울철 산란을 해버리고 난후라 내용물도 빈약하고 더군다나 지네들도 너무 번식해버려 Kelp 가 부족해져 기아에 허덕이느라 내용물이 아주 빈약할걸로 예상합니다.

    9~11월 중에는 날씨도 그렇고 물때맟추기도 힘들어 이번엔 그냥 성게잡이 체험과 그중 다행히 알이 좀 찬거 있어면 맛본다 생각하는 정도로. ㅎ

     

    굴은 횟감용 굴이고 직접 오픈하여 바로 먹는게 좋습니다.

    BBQ 구이용이나 요리용은 크고 종류가 조금 다릅니다,( 이걸로 원하시는분은 오더 가능)

     

    저는 혹 낚시로 Rockcod 잡을수 있어면 매운탕이나 끓일까 싶어 개인적으로 매운탕 꺼리 준비해 갈려 생각중입니다만 낚시로 잡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ㅎㅎ

    참여하시는 분들 조금 나누어 먹는다  생각하고 음식 한가지씩과 나눌 음료 미리 준비해 오시면 조금 여유롭게 풍성한 잔치와 즐거운 소풍이 될거 같습니다.

  • ?
    Journey 2021.03.29 08:56

    Journey/미미. 참가합니다 

    성게잡이

    굴 2 다즌 부탁드립니다 

  • profile
    FAB 2021.03.29 16:21

    근데 싸이트 한두개 더 잡아야 하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싸이트 당 텐트 4동까지 허용해주면 되긴 할꺼 같은데요.

  • profile
    보해 2021.03.29 16:51

    FAB 님 충분히 시간을 두고 공지가 이루어졌고 하니 캠핑은 일단 여기서 마감 하는게 좋겠단 생각입니다.

    당일치기는 언제던 신청 가능하구요.

    (많은 인원이므로 추후 참가자에 변동사항이 생길수 있어니 나중에 원하시면 캠핑은 Waiting 으로 조정도 가능하구요)

    현재 4개 사이트나 되고 신청하신  참여인원으로 어떻게든 텐트설치가 가능하리라 짐작합니다. (현재 소노마가 Red Tier 인데 5월이면  더많이 텐트 칠수 있게 조정될 가능성도 있음)

    차는 캠핑 참가자들에 한해 카풀로 8대 조정하면 될거 갇습니다. (8대보다 추가되면 카풀이 아닌차에 한해서 Bodega Bay Town 에 오버나잇 주차할수 있는곳 찿아야 하구요)

     

    *캠핑 비용은 (캠핑 참가자숫자) 나누기 (4개 캠프 예약비용 + 4대 추가 주차 비용 $32) 으로 하겠습니다.

  • profile
    Andes 2021.03.30 06:32

    FAB님 보해님 수고가 많으십니다

    큰냄비도 가지고 가겠습니다

  • ?
    써니 2021.03.30 13:34

    오랜만에 참석합니다+1(소리)

  • ?
    써니 2021.03.30 13:39

    저도 성게 4dozen 오더합니다

     

     

  • profile
    동사 2021.03.30 14:11

    써니님, 오랜만이에요 ㅎ

    근데 성게는 셀프로 잡아야 하고요,

    굴은 오더입니다. 

  • profile
    보해 2021.03.30 18:13

    써니님, 반갑습니다.

    써니님과 소리님 오랜만에 뵙겠네요.

  • profile
    밴프 2021.04.02 14:21

    1명 자리가 된다면 참가합니다

    일단 웨이팅할게요 ~

    1) 성게

    2) 굴 1 dozen

    3) Camping

  • profile
    보해 2021.04.02 15:14

    밴프님 오랜만입니다.

     

    제가 홈페이지를 이틀 체크 못했더만 참가 인원이 늘었네요. 현재 캠핑참가를 위해 예약된 캠프사이트가 4개 입니다. 사이트당 8명 차는 2대이니 총 인원 32명에 차는 8대까지 입니다.

    다만 park ranger 와 통화한 결과 현재 소노마 카운티 Covid 상황이 Red Tier 이라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때문에 사이트당 텐트칠수있는게 3개정도로 제한한다고 하네요.

    차는 카풀하고도 8대가 넘어면 Bodega Bay 타운에 오버나잇 파킹이 가능하리라 예상하고 5월이면 텐트수 제한도 완화되고 Covid 상황도 변경이 있어리라 짐작합니다. 

    또한 많은 인원이다 보니 스케쥴 변경등으로 참가취소 하는분도 있을수 있고요. Waiting List 첫번째이니 함께할수 있어리라 기대합니다.

    Waiting 을 이해해 주시고 멀리서 참가 고려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캠핑 참가 Waiting.

    1. 밴프님

     

  • profile
    밴프 2021.04.03 00:01

    제가 세크라멘토에서 카풀로 가지 않습니다 

    샌부르노에서 개별적으로 가게됩니다 

    따라서 주차때문에 힘들면 전 웨이팅을 다른분께 양보하겠습니다

  • profile
    보해 2021.04.03 10:58

    Fab 님 말씀처럼 차는 큰 문제는 아닐거로 짐작합니다. 캠핑에 8대가 넘어면 넘는차량에 한해 Day Use Area 가 클로즈할때  캠핑장에서 5분거리인 보데가 베이 타운에 오버나잇 주차힐만한곳 찿아 차를 모두들 함께 옮기고 오면 될거 같은데요.

  • profile
    밴프 2021.04.19 15:53

    저도 텐트는 안치고,

    차박이 가능하면 차박하고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당일늦게라도 귀가 하겠습니다 

  • profile
    보해 2021.04.02 16:48

    댓글이 많아 제가 봐도 헷갈리네요.

    언제인가는 정리를 해야해서 도표로 만들어 올리니 혹 저의 착오가 있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캠핑 

     

     

    캠핑 참가

    참가

    인원

    텐트

    설치

    Dozen

    Activity

    카풀 여부

    보해

    1

    1

     

    성게,

    낚시

    San Jose

    태양,크리스탈

    2

    1

    3

    성게

    Pleasanton

    동행

    1

    1

    1

    성게

    Pleasanton

    파랑새

    1

    1

    2

    성게

    San Jose

    자연 +1

    2

    2

    1

    성게

    키타 지역

    드니로

    1

    1

    1

    성게

     

    샛별 & 생수

    2

    차박

    1

    성게,

    조개

    Fremont

    Mina

    1

    1

    1

    N/A

    오후 카풀

    안데스 +1

    2

    1

    1

    성게

    Sacramento

    FAB

    1

    1

     

    N/A

    오후 카풀

    동사

    1

    1

    1

    성게

    San Jose

    여여,

    보리행

    2

    1

    2

    성게

    San Jose

    창공

    1

    N/A

     

    성게

    Monterey

    아리송

    1

    1

    1

    산행

    San Jose

    솔개 & 가을

    2

    1

    2

    ?

    기타 지역

    합계 

    21

    14

    17 Dz

     

     

    밴프 

     1

     1

    성게 

    Sacramento 

     

     

     

     

     

     

     

     

     

     

     

     

     

     

     

     

     

     

    합계 

    22

    15

    18 Dz

     

     

     

    일요일 하루 일정

     

    일요일  참가

    참가 인원

    굴오더

    (Dozen)

    Activity

    Whitney

    1

    1

    산행

    Leo & 연꽃

    2

    1

    ?

    저니 & 미미

    2

    2

    성게

    써니 & 소리

    2

    4

    ?

     

     

     

     

    일요일  일정

    7

    8 다즌

     

    합계 (누적)

    29

    26다즌

     

     

  • profile
    창공 2021.04.02 21:27

    보해님, 좀 늦게 알려드려서 죄송합니다. 실은 저는 차박이 편한 사람이이라 이제라도 가능하시면 캠핑에서는 빼 주세요. 주변 지역에서 저는 차박을 하거나 사정이 여의치 않으면 당일 밤에 귀가하겠습니다. 

  • profile
    보해 2021.04.02 22:40

    수정했습니다. 일단 캠핑장 인원으로는 카운트 안할게요

  • ?
    샛별 2021.04.08 07:44

    보해님, 저희는 텐트 안치고 잠은 차안에서 자지만 캠핑 인원으로 카운트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아리송 2021.04.08 08:40

    저도 캠핑준비는 해가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당일치기로 해도 됩니다. (텐트수가 제한이 되면..)

  • ?
    자연 2021.04.08 18:54

    보해님, 저는 텐트 사인용에 지인이랑 위트님이 같이 쓸 관계로 텐트는 하나로 치시면 될까요?.  그리구 굴 1dozen 추가 부탁드립니다. 

  • ?
    자연 2021.04.15 19:48

    에고 굴 오더가 자꾸 늘어나네요. 친구하나가 데이트립으로 놀다가고싶다해서 굴하나 더 추가요. 그래서 제 앞으로 굴 총 3더즌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보해 2021.04.08 22:22

    캠핑 일주일 정도 전쯤 댓글은 한꺼번에 정리할께요.

    한명한명 응답 못드려도 양해바릴께요.

  • ?
    Ken 2021.04.09 23:01

    아직 참가 신청이 되나요? 당일 참가 켄+ 1

    1)성게 

    감사합니다!

  • profile
    보해 2021.04.10 09:26

    당일 참가는 제한이 없이 가능합니다.

    다만 어제 저희집 둘째가 Pescadero 에 가서 다이빙해서 성게를 잡아왔는데 열어보니 kelp 들을 못먹어 속이 거의다 비어 있었습니다.

    성게잡이이긴 한데 성게잡아 제대로 맛보는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을듯요. ㅠㅠ 

  • ?
    Ken 2021.04.12 14:02

    보해님, 백신 2nd shot 일정이 이날에 잡혔네요. 다음 기회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즐거운 시간되세요~

  • ?
    아리송 2021.04.10 16:32

    성게가 성한게 없나 보네요...ㅜㅜ.

  • profile
    FAB 2021.04.11 00:06

    성게보다 바닷가에서 하룻밤 잘 놀고 오자는 거니깐, 뭐, 그리 실망할꺼 없습니다. 있으면 더 재밌고, 없으면 없는대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십시다. 우리의 수다는 산에서나 바다에서나 그 빛을 발할 겁니다. 

  • profile
    mina 2021.04.11 23:26

    아쉽지만, 캠핑을 취소 해야 하겠네요. ㅠㅠ.  

    월요일 아침에 일이 생겨서요..   

    다들 즐거운 시간 되시길 ~~ ^^

  • ?
    아리송 2021.04.12 15:08

    저도 당일 산행으로 변경 합니다. 월요일 휴가 내기가 힘들거 같아요.

  • ?
    개나리 2021.04.13 06:49

    늦었지만 저도 참가하겠습니다

    당일 산행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굴"오더 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동사 2021.04.22 10:47

    청계산 + 1, 당일 산행으로 참가합니다.

    1) 성게 잡이 

    2) 굴 1 dozen

    3) Camping 안함

  • ?
    샛별 2021.04.22 20:29

    죄송한데 저희 부부도 당일로 바꿉니다. 그리고 생수도 성게대신 조개잡이로 바꿉니다.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해요~


  1. 5월14일(금)~16(일) Angora Peak / Echo Peak / Mt. Ta...

    5월14일(금)~16(일) Meeks Bay Camping & Angora Peak / Echo Peak / Mt. Tallac 토요일 날씨로 인해 부득이하게 산행장소를 변경하였습니다. 주요일정은 5/14 (...
    Category장거리 By밴프 Reply21 Views810 file
    Read More
  2. 5월중 Mt. Shasta 1박2일 등정플랜

    금년 5월중 마운틴 샤스타 등정에 관심있으신분 계실까요? 루트는 Avalanche Gulch Route 로 올라가려고 합니다. 등정의 성패는 무엇보다 날씨가 좌우하므로 5월 ...
    Category장거리 By밴프 Reply12 Views503 file
    Read More
  3. No Image

    메모리얼 데이 캠핑 5월 27일부터

    메모리얼 데이 연휴기간에 러버스 맆에 가려고 합니다. 캠핑하실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저는 목요일에 가서 서너 자리 잡아놓고 월요일에 나올 예정입니다. ...
    Category캠핑 ByFAB Reply8 Views568
    Read More
  4. 5/21(금) 마운틴 마돈나 1박 캠핑.

    5월에 캠핑할만한데 찾다가 주립공원이나 National Park은 힘들고 매번 즐기는 마돈나 금욜 빈사이트가 있어서 2개 일단 잡았습니다. (16명/차 4대, 여분의 차는 ...
    Category캠핑 By아리송 Reply24 Views822 file
    Read More
  5. 5/8~5/9 Lake Aloha 1박2일 백패킹

    말이필요없는 Desolation Wilderness의 보석이죠 5월8일(토요일) ~ 5월9일(일요일) 알로하레이크 백패킹 플랜입니다. - 어데 힘들게 핔같은데 안올라가고 알로하...
    Category장거리 By밴프 Reply17 Views532 file
    Read More
  6. JMT (Bisshop Pass to Onion Valley 구간 : 6월8일 ~14...

    6월 둘째주에 비숍에서 출발하여 어니언밸리까지 JMT 구간을 걷습니다. 중간에 다른곳에 안들리고, JMT 구간만 다녀옵니다. 차량을 두대이상 가져가 반대쪽 트레...
    Category장거리 By밴프 Reply19 Views626 file
    Read More
  7. Teton Crest Trail (5월31일 ~ 6월5일 / 37마일 / 고...

    주요일정 5월31일 항공이용 (샌프란 ~잭슨홀) 대략 왕복 400불정도 시간은 잭슨홀이 작은공항이라 경유해야해서 편도 4시간정도 잡아야 합니다. 코비드19 상황에 ...
    Category장거리 By밴프 Reply2 Views589 file
    Read More
  8. 5월7일~9일 Hoover Wilderness 캠핑플랜

    5월7일(금요일) ~ 9일(일요일) 후버와일더니스 캠핑 및 백패킹 (A팀) / 당일산행 (B팀) 플랜입니다. 참가하실분은 5월 7일(금요일) 저녁까지 Lower Twin Lakes Ca...
    Category장거리 By밴프 Reply40 Views1226 file
    Read More
  9. 5월26일~29일 Banner Peak Via Ritter-Banner Saddle

    5월 27일(목요일) ~ 29일(토요일) 2박3일 일정의 동계백패킹 플랜입니다. 참가하실분은 5월 26일(수요일) 저녁까지 맘모스레이크의 NEW SHADY REST CAMPGROUND #1...
    Category장거리 By밴프 Reply32 Views787 file
    Read More
  10. 4/24(토)~26(월) Yosemite Hetch Hetchy Loop 26마일 ...

    Date : 4/24(토)~4/26(월) Hetch Hetchy Loop 계획: Hetch Hetchy Entrance찾아 오는길 : https://goo.gl/maps/b4bPpgh6NkrPAfUUA 산행route: https://www.alltra...
    Category장거리 By아리송 Reply28 Views703
    Read More
  11. 장거리 산행, 04/24/2021, Henry Coe - Coit Lake

    4/24 (토)에 올 들어 두 번째 장거리 산행을 갖습니다. 모이는 장소는 Coe Ranch Visitor Center 이며 $8의 주차비가 있고요. 이른 시간이므로 잔돈을 준비하셔서...
    Category장거리 By동사 Reply8 Views442 file
    Read More
  12. 5월 2일 성게 잡이- Bodega Bay

    지난 "산행 여행지 정보" 게시판에 Sierra 백팩킹 정보 올리고 댓글란에 퍼밋을 들먹였고 관심들을 표현해 주셨는데 여러회원님과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좀 ...
    Category캠핑 By보해 Reply73 Views1702 file
    Read More
  13. No Image

    수정된 4월2-4일(금-일) Yosemite Upper Pine Camping/...

    4월달은 요세미티의 폭포가 가장 멋있는 달이라 생각됩니다. 정확히 5개월전 아침 8시 정각에 잡은 캠핑장 입니다. 2개 싸이트, 해피아일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 ...
    Category장거리 By크리스탈 Reply72 Views1428
    Read More
  14. 번개 장거리 산행, Saratoga Gap Nearby, 03/27/2021 (...

    오랫만에 장거리 산행 하나 하려고 합니다. 대략 24마일인데 고도변화는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다만 코비드 상황으로 일부 코스가 일방통행이 될 수도 있는데, 그...
    Category장거리 By동사 Reply24 Views860 file
    Read More
  15. No Image

    [취소][Backpacking] 3/5~6 Beginner Backpacking to H...

    Day hiking 도 너무나 좋은 것이지만, backpackiing 은 훨씬 더 좋습니다. ㅋ 이 좋은 것을 같이 나누고 싶습니다. 상반기 중 백팩킹 입문자를 위한 초/중급 일박...
    Category캠핑 ByKen Reply8 Views42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Next
/ 18